가수 송가인이 MC몽의 앨범 수록곡 ‘인기’에 피처링을 한 이유와 소감 등을 밝혔다.
송가인은 28일 오후 서울 도봉구 창동의 플랫폼 창동에서 열린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MC몽의 노래 ‘인기’ 피처링에 참여한 이유를 말했다.
MC몽은 지난 25일 새 앨범 ‘채널8 (CHANNEL 8)’을 발매했다. 수록곡 ‘인기’는 송가인이 피처링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고,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송가인은 “노래만 듣고, 노래가 좋았다. 국악적 요소가 필요하다고 들어서 내가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며 “우리 전통 음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좋은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송가인은 “음원차트 1위를 하고 있더라. 음악적으로만 봤고, 그 음악이 들려지고 국악을 알릴 수 있어 좋다. 음악이니까 좋은 일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가인은 오는 11월 첫 단독 콘서트 ‘어게인’을 펼친다. 그리고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에 참여해 청주, 서울, 익산, 울산, 인천, 안양, 대구, 부산, 수원, 순천, 광주, 의정부, 성남, 천안, 안동, 고양, 강릉, 부천, 진주, 창원 등에서 공연을 갖는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