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만 7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는 31일 오전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로 유튜브를 통해 7억뷰를 달성했다.
블랙핑크는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와 함께 7억뷰의 '붐바야', 9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통해 K팝 그룹 최초로 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던 바.
여기에 K팝 그룹 최초로 9억뷰 돌파 대기록을 달성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0억뷰도 머지 않았다. 또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러한 '뚜두뚜두' 보다 빠른 추이로 신기록을 작성 중인 만큼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을 주목하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8편의 억대 뷰 안무 영상과 더불어 공식 뮤직비디오, 음악 방송 콘텐츠까지 합치면 억대뷰 영상만 총 17편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조회수 요정'으로 고공행진을 펼쳐가고 있는 블랙핑크. 이들은 최근 4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첫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개최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