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하반기 기대작 ‘V4’의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담금질에 들어갔다. ‘V4’의 시네마틱 영상과 오케스트라 OST를 유저들에게 선보였다.
31일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시네마틱 영상과 오케스트라 OST를 공개했다. 지난 10일 서버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 ‘V4’는 초기에 준비된 45개 서버의 수용 인원이 모두 채워지며 조기 마감됐다. ‘V4’는 오는 11월 7일 국내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넥슨은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모습을 다룬 시네마틱 영상을 발표했다. 1인칭 시점으로 제작한 본 영상은 이용자가 실제 주인공(대장)이 되어 동료들과 함께 전장에 있는 듯한 장면을 연출해 현장감과 긴장감을 높였다.

이어 넥슨은 ‘V4’ 주제곡인 ‘승리의 함성’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선보였다. 게임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제프 브로드벤트와 노스웨스트 신포니아 오케스트라가 작업에 참여했다.
‘V4’의 주제곡과 배경 음악을 작곡한 제프 브로드벤트는 “승리의 함성은 ‘V4’의 영웅적 모험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제곡이다”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인상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곡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