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입증" (여자)아이들,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트와이스 2위⋅마마무 3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11.10 09: 32

(여자)아이들이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트와이스, 3위는 마마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8,726,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와 비교하면 26.35% 줄어들었다.
2019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마마무,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오마이걸, 러블리즈, AOA, 에프엑스, 에이핑크, 레이디스코드, ITZY, 우주소녀, 드림캐쳐, 에이프릴, 브라운아이드걸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공원소녀, 티아라, 걸스데이,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 CLC, 프로미스나인, 라붐, 위키미키, EXID, 스텔라 순이었다.

(여자)아이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020 미디어지수 3,419,392 소통지수 2,094,592 커뮤니티지수 3,425,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8,58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78,703 와 비교해보면 41.46% 하락했다.
가수 트와이스가 엠카운트다운 포토월로 입장하고 있다. / rumi@osen.co.kr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232 미디어지수 2,731,440 소통지수 1,528,770 커뮤니티지수 1,374,6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5,1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407,113와 비교해보면 35.42% 하락한 수치다.
3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740 미디어지수 2,012,872 소통지수 1,527,572 커뮤니티지수 2,091,0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4,2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531,542와 비교해보면 8.32% 상승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제25회 2019 드림콘서트’가 열렸다.그룹 마마두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jpnews@osen.co.kr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768 미디어지수 1,950,312 소통지수 1,652,041 커뮤니티지수 1,950,9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2,06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71,957와 비교해보면 17.86% 상승한 결과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72 미디어지수 1,583,688 소통지수 1,452,346 커뮤니티지수 1,278,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3,7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80,904와 비교해보면 19.30%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분석에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마마무,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오마이걸, 러블리즈, AOA, 에프엑스, 에이핑크, 레이디스코드, ITZY, 우주소녀, 드림캐쳐, 에이프릴, 브라운아이드걸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공원소녀, 티아라, 걸스데이,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 CLC, 프로미스나인, 라붐, 위키미키, EXID, 스텔라, 위걸스, 프리스틴, 버스터즈, 에버글로우, 피에스타, 멜로디핑크, 세러데이, 데이데이, 소녀주의보, 체리블렛, 베리굿, 시크릿, 애프터스쿨, 포켓걸스, 다이아, 구구단, 나인뮤지스, 헬로비너스, 예쁘다, 엘리스 을 분석했다. /se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