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오르며 순항하고 있다.
12일 그라비티는 지난 8일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태국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의 몬스터를 이용해 유저가 직접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으로 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그라비티의 노하우로 탄생했다.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의 신규 게임을 ‘태국’ 지역에서 최초 공개 및 론칭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현지 이용자들은 많은 관심을 드러냈다. 그라비티는 지난 10월 7일부터 모집한 사전예약에서 10월 말 집계 기준 50만 명 이상을 확보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정식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로 기대감을 높인 결과 8일 오전 5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는 12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모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 순위 또한 궤도에 올라섰다. 론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은 12일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태국 지역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2019년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를 설립했다. 새로운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그라비티는 오는 2020년 상반기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한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