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언론, 류현진 SD 이적설에 화들짝 "그레인키 사례 잊어선 안돼"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9.11.19 15: 02

LA 언론이 잭 그레인키(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이적 사례를 예로 들며 LA 다저스가 류현진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지난 17일(이하 한국시간) 올 겨울 핵심 FA 선수 9명에게 가장 적절한 행선지를 한 팀씩 꼽았다. 류현진에겐 샌디에이고가 최적의 팀으로 평가됐다. 
MLB.com은 "샌디에이고 A.J. 프렐러 단장이 오프시즌에 해야 할 일 리스트에는 젊은 선발진을 맨 위에서 이끌어줄 검증된 투수 영입이다. 다저스는 류현진을 보낼 준비가 되어있는 것처럼 보인다. 시기가 적절하다"며 샌디에이고의 영입 가능성을 바라봤다. 

류현진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이어 MLB.com은 "류현진은 지난 시즌 평균자책점 2.32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였다. 지난 2년간 평균자책점 2.21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2회 수상자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의 2.05 다음으로 두 번째 낮은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다저스의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네이션'은 19일 "류현진을 서부지구 라이벌 구단으로 보내는 건 보통 일이 아니다"고 그레인키의 사례를 제시했다. 2013년부터 3년간 클레이튼 커쇼와 다저스의 원투 펀치로 활약했던 그레인키는 2016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로 이적한 바 있다. 
이 매체는 "다저스 팬들은 류현진의 샌디에이고 이적을 원하지 않는다. 에이스가 지구 라이벌 구단으로 이적하는 건 예삿일이 아니다. 그레인키의 애리조나 이적을 기억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2년간 평균 자책점에서 류현진을 앞서는 선수는 사이영상 수상자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 밖에 없다. 류현진은 내셔널리그의 엘리트 투수"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