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너의 꿈을 꿔" CIX, 10대 위한 희망+위로..'순수의 시대'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11.19 18: 00

그룹 CIX가 10대들을 위한 이야기를 노래한다.
CIX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Numb)'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CIX의 이번 신보 '안녕, 낯선공간'은 3부작 앨범의 두 번째 이야기로 10대 청소년들의 사회적 문제들을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앨범 발매 전 멤버들이 직접 출연한 나비효과, 입시지옥, 학원폭력, 방관, 결손가정 등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이슈들을 담아낸 스토리 필름 5편을 공개해 몰입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Numb)’는 어른들의 무관심과 방관 아래 부조리한 문제들에 대해 침묵을 강요당하며 꿈을 잃고 무감각 해져가는 10대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베이스의 댄스 곡이다.
"어린 얼굴에 / 표정은 없어 / 꿈꾸기보단 /포기를 배워 가 / 흐린 선과 악 / 진짜 같은 거짓말 / 잘못된 걸 알지만 / 못 본 척 고갤 돌리지" "꺾이지 말자고 / 뭐든 하자고 / Go now now now / 돌아가 처음으로 / 순수의 시대로 / 처음처럼 발을 딛고 서 / 처음처럼 다시 눈을 떠 / 처음처럼 너의 꿈을 꿔" 등 요즘 10대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다루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가사는 청소년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 무대마다 작품을 보는 듯한 안무 구성을 보여주는 CIX는 이번에도 유니크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교복을 입은 멤버들의 칼군무와 분위기 있는 스토리라인이 돋보인다. 
데뷔 앨범에 이어 한층 성숙한 모습과 음악으로 돌아온 CIX가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