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기어 아레나’ 추가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19.12.12 09: 40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차량을 활용한 모드 ‘기어 아레나’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12일 펍지주식회사는 신규 모드, 콜라보, 특별 테마를 골자로 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차량을 활용한 신규 모드인 ‘기어 아레나’가 도입된다. ‘기어 아레나’는 ‘팀 데스 매치’ '포인트 매치’ 두 가지로 운영된다. 총 12명의 플레이어가 2인 1조(레이서/사격수)씩 2개 진영에서 대결하는 모드다.
펍지주식회사는 10주년을 맞은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앵그리 버드’와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였다. 유저들은 클래식 모드 시작 섬에서 ‘앵그리 버드’ 폭탄 던지기 횟수에 따라 얼음 왕국 로비 테마 및 페인트 아이템을 받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앵그리 버드’ 모험 이벤트로 매일 미션을 달성해 눈덩이를 획득하고, 이벤트 메뉴에서 눈덩이를 사용하면 랜덤 점수를 얻게 된다. 점수에 따라 ‘앵그리 버드 레드 낙하산(라운드)’ 영구제와 치킨 메달 등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제공.

유저들은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무작위로 특별 겨울 테마 맵 ‘에란겔 겨울 모드’도 만나볼 수 있다. 에란겔 내 특정 지역이 눈으로 덮여 스노우 보드 및 케이블카를 타고 색다른 전투가 가능하다. 이 지역에서는 보급 상자를 통해 얼음 닭 조각상을 생성하는 특수 아이템을 얻고, 조각상 뒤로 엄폐가 가능해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지정된 스킨을 수집하면 보상을 받는 도감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동 중 회복 아이템(구급상자, 에너지 드링크)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붕대 연속 감기, 1인칭·3인칭 전환 버튼 추가, 좌측 기울이기 각도 최적화 등 기타 편의 기능이 개선됐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