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교감할수 있는 콘텐츠가 2020년에 추가된다.
18일 나이언틱은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에 포켓몬과 새로운 방법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파트너와 모험’ 기능을 오는 2020년 추가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와 모험’은 실제와 디지털 세계를 더욱 몰입감 있게 융합시킨 기능이다.
이용자는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놀거나 간식을 주고 탐험하는 등 상호작용으로 파트너 레벨을 높일 수 있다. 포켓몬은 이용자와 함께 성장하고 모험을 도우며, 플레이어가 파트너 포켓몬을 교체해도 아이템을 얻기 위해 이동한 거리는 초기화되지 않는다.

파트너 레벨을 ‘굿 파트너’로 올리면 필드 맵에서 뒤를 따라다니는 파트너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함께 모험하거나 같이 놀면서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들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AR+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다양하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파트너 포켓몬과의 친밀도는 3단계로 나뉜다. ‘굿 파트너’에서 ‘그레이트 파트너’ ‘베스트 파트너’로 발전할수록 혜택이 강화된다. 나이언틱은 추후 친구의 파트너 포켓몬도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전세계의 트레이너가 ‘파트너와 모험’을 사용하게 되면 공유 AR 경험 모드에서 동료 트레이너의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