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유스케' 심수봉·김연우→정승환·폴킴, '솔로' 위한 2019 성탄특집[Oh!쎈 컷]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승훈 기자]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2019 성탄특집 '방구석 솔로 구출 대작전' 특집을 방송한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솔로 갱생 프로젝트-왜 이 지경까지 되었을까?’부터 ‘크리스마스의 기적’, ‘캐럴 배달부’, ‘크리스마스의 선물’까지 매년 외로운 영혼들의 추운 겨울밤을 달래주기 위한 성탄 특집을 해왔다. 스케치북의 가장 큰 연례행사인 크리스마스 특집에서는 그동안 성시경의 ‘아바타’, 김조한의 ‘슈렉’, 김연우의 ‘프레디머큐리’ 등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바 있다.

과연 '유희열의 스케치북' 2019년 성탄 특집은 어떤 이야기로 채워졌을까. 이번에는 아무런 계획도 없이 방구석을 지키고 있을 ‘극강의 솔로들’을 위해 크리스마스에 아무런 계획이 없는 외로움으로는 우열을 가릴 수 없는 극강의 솔로 1300여명을 초대. 처절한 이별 발라드 퍼레이드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고해 객석 모두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이에 제작진은 배려를 더해 유희열의 친필(괜찮아, 너의 잘못이 아니야) 메시지가 담긴 손수건을 제공,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처절한 무대가 쉴 새 없이 릴레이로 이어졌다.

'유스케 X-mas 뮤지션'에서는 올 한 해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유스케X뮤지션”에 참여했던 최고의 뮤지션들과 특별손님으로 현실남매 ‘악뮤’, 그리고 1세대 싱어송라이터 ‘심수봉’이 출연해 그 어떤 연말 시상식보다 더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심수봉은 오랜만의 TV 방송 나들이이자 스케치북 첫 출연이다.

이날 출연자는 총 10팀. 2019년 올 한해 가요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들이자 스케치북의 가족으로 거미, 정승환, 10cm, 정준일, 폴킴, AKMU(악뮤), 어반자카파, 벤, 심수봉, 김연우가 출연했다.

전주만으로도 마음을 요동치게 하는 대한민국 리스너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자신의 대표곡 1곡씩만을 불렀는데, MC 유희열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오직 스케치북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고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유스케 X-mas 뮤지션'에는 특별한 초대 손님이 출연했다. 올해로 데뷔 40주년을 맞이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심수봉이 등장한 것.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등장한 심수봉은 유희열과 함께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무대를 선보였는데 “유희열은 특별한 사람, 스케치북은 귀한 프로그램”이라며 10년간 이 자리를 잘 지켜온 스케치북 그리고 MC 유희열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유희열을 향해 “직업이 뭐예요?”라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MC 유희열과 객석을 들었다놨다 하며 모두를 즐겁게 했다.

이어 심수봉은 또 한 번 유희열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O Holy Night’을 열창, 선물 같은 시간을 함께했다.

가요계 대표 현실 남매 악뮤는 3년 만에 돌아온 스케치북 대표 코너 '수질검사 왔어요 - 내가 왕이다'의 진행자로 함께했다. 현장의 관객들은 “나, 이렇게까지 외로워봤다!”라는 주제 아래 자신이 경험한 극한의 외로운 순간들을 털어놓았는데,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사연들이 이어졌다는 후문. 이 중에서도 모두의 눈물샘을 자극한 외로움 끝판왕 ‘솔로왕’이 탄생했는데, 스케치북 제작진은 이 솔로왕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왕좌’부터 솔로일 경우 언제든 방청에 올 수 있는 ‘유스케 평생 이용권’, 그리고 귀갓길이 외롭지 않도록 KBS 차량을 준비한 ‘솔로왕 안심 귀가 서비스’까지 제공, 역대급 선물로 왕의 탄생을 축하했다.

한편 유희열은 2019년의 마지막 방송인 '유스케 X-mas 뮤지션'을 정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무대를 함께 꾸며준 10팀의 뮤지션을 비롯해 고품격 무대를 완성해준 연주자들과 녹화장을 가득 채워준 1300여명의 관객, 시청자들까지 “여러분이 있기에 스케치북이 존재한다”고 서로에게 박수를 보낸 유희열은 다가올 2020년 신년 특집을 예고하며 화려한 크리스마스 특집을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는 전 출연진이 함께한 특별한 캐럴 무대가 꾸며졌다.

매주 금요일 밤 24시 25분 방송.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