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해밍턴과 윌벤져스가 두바이로 향했고 소율은 크레용팝 멤버들을 만났다.
22일 방송된 KBS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샘 해밍턴과 윌벤져스가 친구 하마드 집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샘 해밍턴과 윌벤져스는 공항에 나타났다. 윌벤져스는 샘 해밍턴의 친구가 있는 두바이로 간다고 밝혔다. 윌리엄과 벤틀리는 제작진에게 "바이, 바이"라며 손을 흔들었고 샘 해밍턴은 윌리엄에게 아빠 친구 만나러 간다고 이야기하자 윌리엄이 "아빠 친구도 있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비행기를 타기 전 윌벤져스는 배가 고프다고 했고 샘 해밍턴은 미리 준비해온 도시락을 아이들에게 먹여줬다. 벤틀리는 샘 해밍턴이 윌리엄에게 밥을 먹여주는 동안 자신의 주머니에 소세지를 집어 넣어 폭소케했다. 윌리엄은 여권을 보며 "우리 못 가. 이거 아가 아니야"라고 소리를 질렀다.
이에 윌리엄은 "그거 아가 애기때 사진이야."라고 대답했다. 10시간 비행 끝에 이들은 두바이에 도착했다.
윌리엄은 "아까는 추웠는데 비행기 타고 오니까 너무 따뜻하잖아"라며 두바이를 온 소감을 전했다.
이에 샘 해밍턴은 "신기한 게 뭔지 알아. 지금 여기 겨울이야."라고 말해줬다.

이후 세 사람은 샘 해밍턴의 친구 하마드 집에 도착했다. 하마드가 아들과 마중 나왔고 윌리엄은 영어로 인사를 건넸다. 그때 하마드가 밥은? 이라고 한국말을 하자 윌리엄이 깜짝 놀라며 "한국사람이었어?"라며 당황해했다. 이어 하마드 아들도 "아빠"라고 한국말을 했다. 알고보니 하마드의 아내가 우리나라 사람이었던 것.
윌리엄은 엄청난 스케일의 집을 보고 놀라며 "이거 전세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샘 해밍턴 역시 집이 좋다며 부러워했다.
이후 세 사람은 두바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한국의 인사동, 알 시프로 나섰다. 그곳에서 전통악기를 연주하는 사람과 마주했고 윌리엄은 연주에 맞춰 몸을 흔들었다. 이에 연주자가 선물로 사탕을 줬고 벤틀리는 맛있다고 행복해했다.

이어 건나블리는 대만에서의 첫 아침을 맞이했다. 건후가 가장 먼저 일어나 바람개비를 들고 놀다 갑자기 자리를 잡고 모닝 응가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볼일 본 후 기분이 좋아진 건후는 아빠 박주호를 깨웠고 건후의 뒷처리를 했다. 그때 나은이 일어났다.
세사람은 나은이가 건넨 준 칫솔로 양치질을 마치고 '고양이 카페'로 향했다. 건나블리는 고양이를 만지기 전 손 소독을 했고 박주호는 고양이에게 해서는 안 되는 것들을 건나블리에게 차분하게 설명했다. 건후는 흰 고양이에 시선을 빼앗긴 채 고양이를 만지며 애정을 드러냈다.
건나블리가 좋아하는 모습에 박주호는 "일정 바꾸길 잘했다. 너네 여기 좋아하네."라며 뿌듯해했다.이후 박주호와 건나블리는 대만 칠성탄 해변으로 향했다. 박주호는 건나블리에게 "여기가 북두칠성이 잘 보여서 칠성탄 해변이래"라며 설멍해줬고 나은은 돌멩이로 탑을 쌓았고 가족들 아프지 않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었다.

이어 잼잼이 일상이 공개됐다. 크레용팝 멤버 금미, 초아, 웨이가 잼잼이의 집을 찾아왔다. 희준은 오랜만에 본다며 반가워했고 잼잼이는 멤버들의 선물을 받고 즐거워했다.
금미와 초이와 웨이는 자신들이 누구냐 물었고 잼잼이는 멤버들이 입은 옷으로 레드 네이비, 화이트라고 말한 뒤 쑥스러운 듯 자신의 방으로 들어가 숨박꼭질을 했다. 잼잼이는 방에 있던 나비 모양 날개을 메고 나와 즐겁게 뛰었다.
이 모습을 본 크레용팝 멤버들은 점프 잘한다. 이참에 한번이라며 다함께 '빠빠빠'를 췄다. 문희준은 손님들을 위해 떡볶이를 준비했고 소율은 잼잼이에게 "이모 중에 누가 제일 공주 같냐?" 물었고 웨이를 선택했다. 이후 문희준이 만든 떡볶이를 만든 크레용팝 멤버들은 "요리사 해도 되겠다. 진짜 맛있다"라며 칭찬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지난 21일 '2019 KBS 연예대상에서 슈퍼맨 아빠들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샘 해밍턴은 "뒤에서 고생하는 제작진 그리고 어머니에게 감사하다. 전 세계 많은 팬들에게 감사하다"면서 눈물을 참지 못했다.
축구선수 박주호는 "딸 나은이와 아들 건후 사랑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 사랑이 필요한 곳에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은,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로 찾아 뵙겠다. 아내 안나도 사랑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4관왕을 차지했다. 대상을 비롯해 최고의 프로그램상, 우수상(도경완), 베스트 아이콘상(슈돌 아이들)도 받았다. /jmiyong@osen.co.kr
[사진]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