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5일째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겨울 극장가 입소문 흥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시동’이 전 세대 관객들의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외유내강 | 각본/감독 최정열 | 출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영화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개봉 5일째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겨울 극장가 흥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시동’이 세대불문 남녀노소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먼저, 1020세대 관객들은 인생의 첫 시동을 건 이들의 모습과 촌철살인 대사 등 현실을 반영한 공감대 높은 스토리에 대해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무작정 집을 떠나 장풍반점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한 ‘택일’을 비롯 서툴지만 각자의 방식으로 진짜 인생의 맛을 알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보내고 있고 또한 보내온 시절을 담아내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이에 영화를 본 관객들은 “부모님과 함께 봤는데 감동과 웃음이 끊이지 않은 영화”(CGV_YO****), “공감이 많이 되는 영화”(CGV_안**), “우리 주변의 청춘, 가족들을 보는 것 같아 좋았다”(네이버_otkn****), “귀에 쏙쏙 박히는 촌철살인 현실적인 대사도 폭풍 공감!”(네이버_fama****), “인생이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영화”(메가박스_dlr****), “우리 엄마의 꿈은 뭐였을까 생각하니 코끝이 찡하다”(메가박스_evil****), “2019년을 따뜻하고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는 웰메이드 영화”(메가박스_mis****) 등 호평을 아끼지 않으며 연말 함께 보면 좋은 영화로 ‘시동’을 꼽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3040세대들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의 역대급 연기 변신과 케미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실제로 관객들은 “스토리도 좋고 배우들의 연기 또한 일품”(CGV_원***),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영화”(CGV_TE****),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모든 배역 누구 하나 빠질 것 없이 존재감 최고”(CGV_HEE****), “웃음과 감동 그리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모습이 조화를 잘 이룬 작품”(롯데시네마_김*년)라고 전했으며, “유쾌하게 볼 수 있다. 보고 나서 뭉클한 감동도 주는 연말 따뜻한 영화”(롯데시네마_김*진), “캐릭터 찰떡이고 연기도 최고”(롯데시네마_이*경) “올해 마무리 영화 ‘시동’! 재미, 감동 다 선사함”(롯데시네마_박*경), “쉴 틈 없는 재미”(네이버_kdgf****)라고 덧붙이며 다채로운 재미를 전하는 영화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재미와 찐케미가 영화 보는 내내 폭소유발! 한번 더 보러 와야겠다”(메가박스_zero****), “한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고 싶다. 대박 길만 걷자”(메가박스_nun****) 등 관객들의 N차 관람 열풍까지 이어지고 있어 ‘시동’을 향한 열띤 입소문 열기를 실감케 한다. 이처럼 관객들의 쏟아지는 극찬 속 뜨거운 호평 릴레이에 시동을 건 ‘시동’은 올 겨울 극장가에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웃음과 감동을 전할 역대급 캐릭터들의 유쾌한 시너지와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시동’은 올 겨울 극장가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