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한 영화 ‘정직한 후보'의 1차 예고편이 누적 조회수 450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온라인 반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 제공배급 NEW, 제작 수필름, 홍필름 )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지난 19일(목) 최초 공개된 ‘정직한 후보’의 1차 예고편이 뜨거운 댓글 반응과 함께 네이버 베스트 무비클립 중 많이 본 무비클립 1위(12월 24일 오후 6시 기준)를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기운을 알렸다.

1차 예고편의 누적 조회수는 CGV 페이스북에서만 105만 뷰를 돌파했고 다음, 네이버 등 전체 포털 사이트 및 SNS 수치를 합산한 누적 조회수는 총 450만 뷰를 기록하면서 새로운 코믹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1차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뭐야 코미디 안 좋아하는데 재미있겠는걸?”(송재*), “너무 웃겨서 기절할 수도 있을 듯ㅋㅋㅋ”(효은*), “거짓말 못하는 개그라니! 팝콘잼~”(최원*), “무슨 약을 하고 만든 거람ㅋㅋㅋ”(강현*), “이런 컨셉은 처음인데!”(오명*), “진실의 주둥이 미쳤다ㅋㅋㅋ”(임정*) 등 ‘거짓말을 못하게 된 대한민국 넘버원 거짓말쟁이’라는 새로운 컨셉에 대한 기대감부터 “라미란이면 ㅇㅈ이지~이번엔 정직한 개그잖아~”(정용*), “ㅋㅋㅋ아 너무 재미있다 라미란 배우 완전 이 역할에 딱이시네ㅋㅋㅋ”(최수*), “이번엔 국회의원이네! 아직 개봉 전이지만 너무 재미있겠다”, “꼭 볼게 생겨버렸네 라미란 보러 가자!”(정희*) 등 코미디 장인 라미란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까지 숨김없이 드러내며 ‘극한직업’(2019) ‘엑시트(2019)를 잇는 명품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했다.
‘정직한 후보’는 2020년 2월 개봉 예정이다. / watc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