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V2' 측 "4일 마지막 생방송→20일 종영" [공식입장]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0.01.02 10: 30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가 종영한다.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하 마리텔V2)' 측은 2일 OSEN에 "4일 '마리텔V2'의 마지막 온라인 생방송이 진행된다. 방송은 20일이 종영 예정일이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마리텔V2'는 선별된 스타와 전문가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 PD 겸 연기자가 되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터넷 생방송을 펼치는 1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첫 등장부터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1인 방송을 소재로 삼아 큰 호평을 받았다.

[사진=MBC 제공]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가 종영한다.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 1월 파일럿으로 편성된 뒤 같은 해 4월 정규 편성됐다. 2017년 6월 첫 시즌으로 종영하기까지 '백주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마술사 이은결 등이 1인 방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3월 돌아온 새 시즌에서는 크리에이터 도티를 비롯해 방송인 장성규, 배우 강부자와 김수미, 전광렬 등이 1인 방송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BS 캐릭터 펭수 또한 도티와 함께 출연해 방송사 통합의 아이콘으로 부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첫 시즌부터 활약했던 박진경 PD와 '모르모트 PD'로도 출연했던 권해봄 PD가 MBC를 퇴사하며 향방이 불투명해졌다. 이들은 최근 카카오M으로 이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리텔V2' 마지막 방송은 20일 밤 9시 50분에 전파를 탄다. / monami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