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티티 대체자 찾는' 바르셀로나, 아스날과 우파메카노 경쟁 불사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0.01.11 14: 57

바르셀로나가 다요 우파메카노(22, RB 라이프치히) 경쟁에 뛰어들었다. 
11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우파메카노의 이적 가능성을 놓고 라이프치히와 협상에 돌입한 상태다.
프랑스 연령별 대표팀을 거치고 있는 우파메카노는 1월 이적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올랐다. 분데스리가 최고 수비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그는 센터백은 물론 수비형 미드필더도 가능하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특히 우파메카노는 메리흐 데미랄(유벤투스)과 함께 미켈 아르테타 감독 부임 후 수비 강화에 나서고 있는 아스날의 주요 관심 대상이 돼 왔다. 
바르셀로나가 우파메카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사무엘 움티티(27)의 대체자를 찾고 있기 때문이다. 움티티는 바르셀로나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이다.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이적 가능성이 떠오른 상태다. 
베테랑 헤라르드 피케가 떠날 경우를 대비해야 하는 바르셀로나로서는 어린 우파메카노가 가장 이상적인 선택일 수 있다. 차후 클레망 랑글레와 함께 젊은 수비 듀오를 결성할 수도 있다. 과연 바르셀로나가 아스날과 영입 경쟁에서 승리할 지 흥미롭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