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영입’ STL 향한 MLB.com의 질문 “공격력 보강 안해도 돼?”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20.01.15 07: 11

“놀란 아레나도(29)는 어떄?”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14일(이하 한국시간) 스프링캠프가 다가오는 가운데 아직 해결되지 않은 6개의 질문을 던졌다.
이 중 하나는 이번 겨울 김광현을 영입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향한 질문이었다. 세인트루이스는 지난 12월 김광현과 2년 총액 1100만달러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LB.com은 “2020년 카디널스는 공격력을 더하지 않고 2020년 다툴 수 있을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아레나도는 어떤가. 3루(또는 외야)에서 강력한 배트를 추가해야하는 팀에 적합한 이름”이라고 추천했다. 이어서 “특히 세인트루이스는 탬파베이와의 트레이드를 통해 최근 어린 좌완 투수 매튜 리베라토어를 영입하며 이 일(아레나도 영입)을 할 가능성이 있다”라며 “그것은 콜로라도가 아레나도 거래를 통해서 찾고 싶어하는 부분이기도 하다”고 짚었다.
매체는 “계속해서 주목해야한다. 카디널스는 아직 (전력 구성을) 끝내지 않았다. 마르셀 오즈나와 계약할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큰 것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MLB.com은 세인트루이스의 공격력 외에도 보스턴 레드삭스의 스타 플레이어 트레이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프란시스코 린도어 트레이드 여부, 밀워키 브루어스의 오프시즌, 텍사스 레인저스의 전력, 앤서니 랜던을 놓친 워싱턴 내셔널스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bellstop@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