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감성 특유의 콘셉트로 신규 캐릭터 ‘가디언’을 소개한 ‘가디언X소련여자’ 영상이 12월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에 선정됐다.
3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가디언’을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가 소개한 영상이 지난 2019년 12월 기준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에 뽑혔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매달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광고 10개를 리더보드에 선정한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200만, 좋아요 1만 6000개를 받은 바 있다.
‘가디언’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로, 19번째 클래스다.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다.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영상은 “이 광고 절대 스킵하지 마라”는 소련여자의 직설적인 언행과 가디언의 주무기인 큰 전투도끼를 휘두르는 B급 감성의 유머,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를 영상으로 담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련여자’는 본인 유튜브에서도 '거짓말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콘텐츠로 검은사막 광고 섭외의 비하인드를 알렸다. 관련 영상은 3일 기준 조회수가 190만을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