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스컬’, 19일 얼리 엑세스 론칭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2.06 12: 07

 네오위즈가 신작 PC패키지 게임 ‘스컬’의 얼리 엑세스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6일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이 오는 19일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얼리 엑세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주인공인 꼬마 스켈레톤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시스템은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컬’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액의 10배가 넘는 5000만 원 이상의 모집 기록을 세웠다. ‘2019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19)’에서 일반부 제작 부문 대상, ‘BIC 페스티발 2019 어워즈’에서 아트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네오위즈 제공.

‘스컬’은 얼리 엑세스 출시에 앞서 지난 1월 26일까지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의 방송과 영상들은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이번 얼리 엑세스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6개월 이내 정식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컬은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20’에 참가해 게임 시연을 위한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전세계 게이머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피드백을 들을 예정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