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음악쌤, 밍글라바' 김재환X산들, 모모랜드 주이 '뿜뿜' 댄스→같은 춤 다른 느낌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2.13 09: 33

SBS MTV '나의 음악쌤 밍글라바' 멤버인 산들과 김재환이 모모랜드 주이의 ‘뿜뿜’ 댄스를 따라 하려다 현역 아이돌과 10년차 아이돌의 비교되는 춤사위에 폭소를 자아낸다.
윤도현, 산들, 산다라박, 김재환이 지난 방송에서 미얀마 음악 선생님으로서 활약하며, 이번 수업에 새로 합류하게 되는 모모랜드 주이를 어떻게 소개할지에 대해 토론한다. 밋밋한 입장보다는 ‘뿜뿜’ 춤을 춰보는 건 어떻겠냐는 의견을 나누며 윤도현, 산다라박, 산들, 김재환은 주이에게 ‘뿜뿜’ 댄스를 배워본다.
김재환은 댄스를 잘 따라 하는데 비해, 산들은 같은 아이돌 임에도 불구하고 댄스가 이상하다며 윤도현에게 타박을 받는다. 산들은 그 이후에도 계속 연습하지만 연습을 하면 할 수록 춤이 더욱 이상해짐을 발견하며, 윤도현은 “이상해 춤이… 아저씨들이 춤추는 것 같아”라고 하며 말을 잇지 못한다.

주이는 미얀마 학생들 앞에 깜짝 등장해 자신의 전공이라고 할 수 있는 ‘댄스’를 학생들에게 가르친다. 학생들은 수줍어하던 모습과는 달리 앞에 나와서 춤 춰보고 싶은 사람은 나오라고 하자 모두 나와서 춤추는 적극성을 보인다.
이어 윤도현은 미얀마 학생들을 위해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동요를 학생들에게 가르친다. 윤도현은 “자신이 만든 곡을 학생들이 예쁜 목소리로 불러주는 모습을 보니 울컥했다”고 이야기했다.
윤도현, 산들이 작곡한 '나의 음악쌤 밍글라바' 동요 음원은 지난 6일 음원사이트에 공개되었으며 이로 발생한 음원 수익 일부는 미얀마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의 음악쌤 밍글라바'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프로그램제작지원 사업 해외 진출형 부문 국제공동제작 분야 선정작으로 오늘(13일) 오후 8시 SBS FiL(에스비에스 필)과 SBS MTV에서 방송되며, 밤 12시 채널A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MTV '나의 음악쌤, 밍글라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