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슈스케' 출연 과거?.."부산 출신 씨걸"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02.17 13: 52

Mnet ‘TMI NEWS’에서는 아이돌 최다 배출 지역을 차트로 소개했다.
TMI NEWS의 MC 전현무는 예술의 도시답게 우리나라 최초로 노래방이 도입된 지역이라 그런지 유독 부산 출신의 메인 보컬이 많다고 전했다.
그 중 방탄소년단 정국이 당시 중학생으로 슈퍼스타K 오디션에 참가한 장면을 보여주며 떡잎부터 남다른 목소리,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이라 소개했다. 이어 부산 출신인 방탄소년단 정국은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를 따 예명을 "씨걸"이라고 지었을 뻔 했던 일화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샀다.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로 빅뱅의 if you, 자이언티 양화대교에 이어 데이비드 게타의 2U(피처링. Justin Bieber), 트로이 시반 Fools, 찰리 푸스의 we don't talk anymore 등 30개 이상 국내외 정상급 가수들의 곡을 커버해 출중한 보컬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커버곡을 인연으로 2015년, 2018년 자이언티, 찰리 푸스와 단독으로 콜라보 무대가 실현되기도 했다.
이 날 방송에서 아이돌 최다 배출 지역은 서울로 140명을 배출해 1위에 올랐다. 그 중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서울 홍보송을 부른데 이어 ‘서울’이라는 곡까지 만들었으며, 서울 지역엔 엑소 수호, 여자친구 소원, 마마무 솔라, 스트레이키즈 방찬, 블락비 지코, 온앤오프 효진, 제이어스 등 리더 출신들이 많다고 전했다.
아이돌 38명을 배출해 3위에 오른 지역은 부산광역시로 부산국제영화제 개최지답게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임시완과 에이핑크 정은지, 위너 강승윤 등 연기돌이 많이 배출됐고, 방탄소년단 정국, AOA 유나, 네이처 소희 등 38명 중 메인보컬만 13명에 달한다.
Mnet ‘TMI NEWS’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방송되며 전현무와 장도연 MC의 진행으로 다양한 아이돌 정보를 제공한다./comet568@osen.co.kr
[사진] 엠넷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