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마스크 소신발언가.."가격 올라 국민 힘들어→없다는 게 말이 되나?"(종합)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0.02.25 15: 25

 
방송인 박명수가 마스크 대란과 관련, 다시금 목소리를 냈다. 
2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DJ 박명수는 일회용 마스크가 없어서 재사용 가능한 천 마스크를 구매했다는 한 청취자의 사연을 공개했다.

박명수는 "어제 뉴스에서 줄을 서서 마스크를 사는 모습을 봤다. 마스크가 없다는 게 이게 말이 되는 얘긴지 잘 모르겠다"라고 한탄하며 "예전엔 제가 알기로는 쌀 때는 묶음으로 사면 800원, 1000원이었는데 지금은 하나에 4000원이다. 4배가 올랐다"라고 훌쩍 뛴 마스크 가격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이어 "찾는 분들이 많으니까 당연히 가격이 올라갈 수 있겠지만 1000원짜리 하던 게 4000원 가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하며 "이왕이면 공공기관이나 이런 데 넉넉히 놓고 마스크만큼은 우리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한 거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또 마스크를 편하게 구할 수 없는 현 사태와 관련해서는 "판매하시는 분들이나 유통하시는 분들도 물론 어느 정도 이득을 남겨야겠지만 국민들이 굉장히 필요로 하고 있고, 사재기라는 건 있을 수가 없는 상황이니 잘 도와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마스크만큼은 좀 편하게 쓰는 그런 시국이 돼야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덧붙였다.
또 "마스크 의인도 계시지 않나. 마스크를 끝까지 지키셔서 다른 분들께 피해를 주지 않았던 그런 분들도 대단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렇게 이겨내는 모습도 보여줘야 우리가 또 어디 가서 큰 소리칠 수 있는 거 아니겠나. 다 같이 조심해서 조금만 이겨내면 금방 또 축제의 기간이 돌아온다. 그때 같이 못 놀았던 거 시원하게 놀고, 그 때 또 많이 팔고, 조금만 우리 참도록 하자"라고 희망의 메시지도 전했다.  
박명수의 마스크 소신 발언은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달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초기 박명수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메르스보다 빠르게 전파된다는 소식에 마스크가 동이 났다. 중국이나 대만에서도 우리나라 마스크가 두꺼워서 많이 산다고 한다. 그래서 가격이 많이 뛰어올랐다"라는 게스트의 말을 듣자 "저도 마스크를 샀는데 품절 됐다고 취소 문자가 오더라"라고 자신의 이야기를 언급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 건강을 볼모로, 수급이 불확실하긴 하겠지만 그렇게 올려가지고..다들 근근히 사서 쓰는데 마스크 가격을 올리면 국민이 힘들다"라고 쓴소리를 했다.
이후 '개념 연예인'이라 불려지자 "개념연예인은 아니다. 실제로 취소문자가 왔기 때문에 얘기한거다"라며 겸손함을 내비치기도 했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박명수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