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탄소년단, '음악중심' 1위로 6관왕 작렬..NCT127 '영웅'적인 컴백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방탄소년단이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어나더 클라스'를 입증했다. 

7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ON’의 방탄소년단이 3월 첫째 주 1위를 따냈다. ‘피에스타’의 아이즈원, ‘아무 노래’의 지코를 꺾고 정상에 올라 음악 방송 6관왕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악 방송 1위를 휩쓸고 있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엄청난 에너지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라이브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웅장한 사운드로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이들의 다짐을 표현했다. 

절정의 아름다움을 만개한 아이즈원은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화려하고 신나는 신곡 ‘스페이스쉽’으로 개화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가 하면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물오른 미모 예쁜 애 옆 예쁜 애, 공식을 입증했다. 

NCT 127은 더욱 매력적으로 컴백했다. 수록곡 ‘서곡’으로 컴백 스페셜 무대 포문을 열었고 타이틀곡 ‘영웅’으로 오리엔탈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동양적인 분위기를 가득 머금은 멤버들은 무대를 단숨에 장악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영웅(英雄; Kick It)’은 중독성 강한 시그니처 보코더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베이스 글라이딩 소스, NCT 127의 에너제틱한 보컬이 특징인 노래다. 강렬한 템포와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NCT 127만의 파워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피에스타 래퍼가 아닌 솔로가수로 가수 예지가 돌아왔다. 신곡 ‘HOME’은 언제나 힘주어, 힘내어 살아가는 삶 속에서 각자가 쉬고 싶은 장소, 혹은 마음, 사랑이라는 감정을 ‘집’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냈다. 

에이프릴 진솔과 나은은 감미로운 듀엣곡 ‘시간차’로 색다른 보컬 매력을 발산했다. ‘시간차’는 발라드계 거장 작곡가 김형석과 작사가 김이나, 나은&진솔이 함께한 사계 프로젝트 중 봄에 해당하는 파트로, 초봄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피아노 연주에 나은&진솔의 보컬톤이 어우러진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대세’ 걸그룹 대열에 든 체리블렛의 카리스마는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신곡 ‘무릎을 탁 치고 (Hands Up)’는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해 귀에 감기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트랩 장르의 곡으로, 주변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분위기를 즐겨보자는 당찬 에너지를 담고 있다. 

로켓펀치는 신곡 ‘바운시’로 지난주 동영상 조회수 깜짝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강렬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틴크러시 장르의 팝 댄스곡으로 키치(Kitsch)한 멋과 이상향을 담은 가사에 청량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드림캐쳐의 신곡 'Scream’에는 '악몽' 시리즈를 마무리 한 이들의 새로운 세계관이 가득하다. 'Dystopia'라는 대주제 속에서 '마녀사냥'을 모티브로 독특한 서사를 풀어내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안예은은 독창적인 음악적 컬러로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다. 신곡 ‘KAKOTOPIA’(카코토피아)는 희망이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도 이를 악물고 걸음을 옮겨 가로막고 있는 벽이 무엇이든 부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중독성 짙은 안예은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 세븐틴, 워너원, 엑소, 태양의 노래 등을 커버하며 ‘괴물 신인’의 탄생을 알렸던 MCND가 ‘음악중심’ 시청자들도 사로잡았다. 데뷔 타이틀곡 ‘아이스 에이지’로 강렬한 칼군무과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뽐내 음악 팬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들 외에 엘리스, 스펙트럼, 써드아이, 다크비, About U, 이예준, Steady 등이 ‘음악중심’에 나와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음악중심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