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노래' 지코도 동참"..박경, 음원 차트 '새로고침' 할 챌린지 시작 [퇴근길 신곡]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20.03.18 18: 01

그룹 블락비 박경이 '아무노래' 챌린지를 잇는 '새로고침' 챌린지를 시작한다.
박경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새로고침'을 발매했다. 
'새로고침'은 쉼 없이 쳇바퀴 같은 삶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잠깐의 여유를 갖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일상 속 재충전을 '새로고침'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새로고침 해 한두 번쯤은 느려지고 멈춰도 / 새로고침 해 열받아 뜨거워 과부하에 걸려도 / 쉬어가도 돼 괜찮아 고장 나버리기 전에 말이야 / 잠깐 한 박자 세고 새로고침 해 /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새로고침 해"
'새로고침'의 가사에서는 박경 특유의 재치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컴퓨터의 새로고침 단축키 'F5'를 활용한 후렴구는 듣는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중독성을 자아낸다. 
이와 더불어 '새로고침'에는 다비치 강민경이 피처링에 참여해 기대를 더했다. 박경은 여자친구 은하, 박보람, 제이레빗 등 다양한 여성 보컬과 훌륭한 호흡을 맞춰왔던 바. 이에 박경과 강민경의 합은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 박경은 그간 '보통연애' '자격지심'으로 달달한 사랑을 노래했고, 'INSTANT' '귀차니스트'로 확고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로써 음악성을 인정받은 박경이 신곡을 발매한다는 소식에 이미 많은 리스너들의 관심이 쏠린 바 있다. 
특히 박경은 신곡 음원 발매 전 '새로고침' 챌린지 열풍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새로고침' 챌린지는 과거 사진 속 자신과 똑같은 포즈를 취한 채 사진을 찍고,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이미 '새로고침' 챌린지에는 블락비 유권, 예원, 타쿠야, 최낙타, 루리, 틴탑 니엘, 딘딘, 라이머 등 다수의 스타가 동참했다. tvN '문제적 남자'로 박경과 친분이 있는 전현무, 하석진, 김지석 역시 챌린지에 합류하며 '새로고침'에 힘을 실었다.
'아무노래' 챌린지로 챌린지 열풍의 시작을 알렸던 지코도 자신의 유년 시절 사진을 공개하며, "박경의 '새로고침' 발매, 모두 '새로고침'하세요"라는 글을 덧붙였다. 
앞서 사재기에 대한 거침없는 일침으로 화제에 올랐던 박경이 '새로고침' 발매와 색다른 챌린지를 통해 또 한 번 가수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힐 수 있을지 기대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KQ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