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역배우 김유빈, 'n번방' 발언 "뼈저리게 반성"→음란물 계정 팔로우 논란 "해킹 당해"[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은애 기자] 아역 뮤지컬배우 김유빈(16)이 'N번방' 사건 관련 발언을 사과한 가운데 딥페이크 계정 팔로우 논란까지 일었다.

김유빈은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스토리를 통해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된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는 "남성들이 뭐 XX.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XX들아"라며 "대한민국 창X가 27만 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창X냐? #내가_가해자면_너는_창X다"라는 말이 담겨 있다. 'N번방 안 본 남자들 일동'이라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글을 올린 것이다. 그러면서 김유빈은 "'내 근처에 XX 있을까 봐 무섭다' 이거랑 다를 게 뭐냐고"라고 말했다.

김유빈의 이 같은 글은 곧바로 논란으로 불거졌다. 이에 김유빈은 25일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올린 스토리를 보고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단 말을 드린다. 해당 스토리는 저에게 N번방에 들어가 본 적 있냐고 했던 사람과 모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던 사람들이 있어서 홧김에 저지른 글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김유빈은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다. 절대 그들을 옹호할 생각은 없었다"며 "더이상 말실수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또 김유빈은 2차 사과문에서도 "제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 제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 드리는 말을 전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김유빈의 부모님 역시 사과의 뜻을 표하며 가혹한 신상털기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다 김유빈이 딥페이크 계정도 팔로우한 것이 알려졌다. 딥페이크 계정은 유명인들의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을 유포하는 계정이다.



김유빈은 25일 "딥페이크 계정 팔로우 했다가 풀었다는데, 혹시 n번방도 들어갔나?"라는 한 네티즌의 질문에 "전에 폰을 바꾸면서 트위터 계정이 한번 해킹당한 적이 있었다. 그때 불법 사이트 연관 계정들이 팔로우 되어 있었다. 내가 트위터를 하지 않아서 이상한 계정을 다 지웠었는데, 그때 덜 지웠나 보다. 사실 딥페이크라는 것이 뭔지도 잘 모른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문제의 딥페이크 계정은 그냥 팔로우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따로 요청을 넣고 상대방이 승인을 해야한다. 해당 네티즌은 "운 나쁘게 해킹을 당해 팔로우 한 뒤 팔로우하는 계정이 15개밖에 안 되지만 그중에서 못 찾아내서 언팔(언팔로우·팔로우 취소)을 차마 못 한 계정이란 소리냐?"고 지적했다.

이에 김유빈은 "이상한 계정이 팔로우 돼 있어서 그거 다 지울 때 기억으로 200몇개가 팔로우 돼 있었다. 그때 지우면서 미처 하나를 못 지운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유빈은 2013년 오페라 '토스카'로 데뷔, 2014년 EBS1 어린이 프로그램 '먹보공룡 티노'에 태산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2014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부산 공연에 쿠르트 역으로 무대에 섰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NS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