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 정규앨범 발매 전 새 싱글 'VILLAIN' 발표 [공식]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0.03.31 18: 24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루피(Loopy)가 새로운 싱글앨범 'VILLAIN'을 발표했다.
'VILLAIN'는 이전 발표한 싱글 앨범 'G.O.A.T (Feat. The Quiett)'에 이은 루피의 첫 번째 정규 앨범 'NO FEAR'에 수록될 여덟 번째 선 공개 싱글 앨범이다.
선이 있으면 악이 반드시 존재하듯, 이번 싱글 'VILLAIN'의 'VILLAIN'은 슈퍼 히어로물에 등장하는 악당을 의미한다.​ 보통 빌런은 주인공 못지않게 혹은 그 이상으로 히어로물에 있어 중요한 캐릭터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MKIT RAIN RECORDS 제공

​또한, 선한 역의 히어로와 악역 빌런의 이미지를 대조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에 걸맞은 각자의 등장씬과 사운드가 존재하곤 하는데, ​때때론 이러한 요소들로 하여금 빌런만이 가질 수 있는 퇴폐미와 멋이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도 한다.
이번 싱글 'VILLAIN'은 빌런으로서 가질 수 있는 이러한 특색에 영감을 얻어 힙합이란 히어로물에 루피가 빌런을 자처하여 이 씬의 멋있는 악당이란 기믹으로 신랄하게 풀어낼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따라서, 루피에 어울릴만한 통통 튀는 매력의 빌런을 보여주기 위해 최근 메킷레인의 싱글 'Businessman'으로 호흡을 맞춰본 Cribs 듀오가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빌런의 기믹을 트렌디한 멜로디라인으로 표현하였다.
​한편, 앨범 커버에는 해외 코믹스 스타일의 아트워크풍으로 루피의 빌런 기믹을 캐릭터로 그려내었다​. 'VILLAIN'는 각종 음원사이트와 메킷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