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30일 합병법인 출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0.04.28 14: 32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 사진)가 케이블TV 사업자 티브로드와 합병을 완료하고 오는 30일 새로운 합병법인을 출범한다.
새롭게 출범하는 SK브로드밴드는 821만 유료방송 가입자, 648만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가 된다.
올해 매출만 4조 원 이상을 계획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ICT 산업에서 글로벌 사업자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료방송 플랫폼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확대로 경쟁력을 극대화하고자 합병을 추진한 것”이라며 “이번 합병이 유료방송을 넘어 국내 미디어 산업 전반에 혁신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합병법인 출범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합병법인 출범을 계기로 미디어 플랫폼 고도화, 가입자 기반 확대 가속화, 비즈니스모델 확장을 통해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 경쟁력을 동반 강화할 계획이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콘텐츠의 질적/양적 경쟁력 강화, 지역채널 투자 확대 등에도 힘쓸 예정이다.
SK텔레콤이 운영 중인 OTT 서비스 웨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활용 및 제휴상품 출시 등 SK ICT 패밀리 간 미디어 사업도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티브로드 가입자가 이용 중인 케이블TV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나선다. 23개 채널 HD 고화질 전환, 기존 HD 채널 및 VOD 대상 화질/음질 개선, UHD 채널 수 확대 등이 구체적으로 추진된다.
이와 함께 합병법인 출범을 기념해 케이블TV 서비스에도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케이블TV 가입자가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SK브로드밴드 IPTV 이용자가 8VSB(셋톱박스 없는 케이블TV 상품)를 추가로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결합상품 대상을 케이블TV 서비스로 확대한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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