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런닝맨' 하연주, 아이큐 150 멘사 회원+고대 그리스어 구사..뜨거운 관심ing[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연기자 하연주가 ‘런닝맨’에 출연하면서 아이큐 150이 넘는 멘사 회원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대 그리스어까지 구사할 줄 안다고 밝히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

하연주는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배우 박효주, 곽시양, 이이경과 출연했다. 이날 하연주는 멘사 회원으로 주목받았다.

지석진은 하연주에 대해서 “’더 지니어스 블랙 가넷’에도 출연하셨다”라고 소개하며 관심을 보였다. 이에 이광수는 “멘사 회원 아니냐?”라고 물었고, 하연주는 “맞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연주는 아이큐에 대해서 묻자 “150 몇이라는데 까먹었다”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멘사는 지능지수(IQ) 148 이상인 사람만 회원으로 받아들이는 천재들의 모임으로, 하연주가 멘사 회원이라는 사실은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던 바다. 하연주는 과거 지난 2014년 OSEN과의 인터뷰에서 멘사 회원으로 가입한 것에 대해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라 얼떨떨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당시 하연주는 아이큐 156의 높은 성적표를 받았고,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것에 대해서 “다들 관심 가져주셔서 쑥스럽다. 멘사 회원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축하 전화도 많이 받았다”라고 말했다.

멘사 회원 이슈 뿐만 아니라 하연주가 고대 그리스어를 할 줄 안다는 사실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하연주는 ‘런닝맨’ 게임 중 영어 동요 받아쓰기를 앞두고 기대를 받았다.

이이경은 하연주에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어도 하시니까 잘할 것 같다”라고 말했고, 이에 하연주는 “영어랑 중국어는 조금 한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어도 좀 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정작 퀴즈에서는 허당 매력을 발산했다.

하연주가 고대 그리스어를 할 줄 안다고 말하자 지석진은 “고대 그리스어로 ‘감사합니다’가 무엇이냐”라고 질문했고, 하연주는 “모르겠다. 되게 웃긴 고대 그리스어를 아는데 기억이 안 난다”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솔직함과 허당 매력으로 ‘런닝맨’을 사로잡은 하연주였다. 

방송 이후 하연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seon@osen.co.kr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