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전국민 대상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5.28 15: 54

 창립 20주년을 맞은 넷마블이 게임이 주는 사회적, 문화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개최한다.
28일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넷마블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친구・동료들과 쌓은 소중한 추억,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례, 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사례, 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 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사례 등 게임이 삶에 영향을 미쳤다면 모두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 작품은 수필, 영상, 카드 뉴스, 사진,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는다. 접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약 2달 간 진행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오픈했다.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은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 원, 대표상(1명) 300만 원, 최우수상(5명) 100만 원, 우수상(10명) 50만 원, 장려상(20명) 30만 원으로 총 상금 2500만 원이 걸려있다. 수상작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오는 9월 발표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넷마블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이 전파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 잡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