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진영 감독 '사라진 시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비하인드 4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지금껏 본 적 없는 ‘리셋 무비’의 탄생을 알리는 영화 '사라진 시간'이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비하인드 4를 전격 공개했다.

#노 개런티 출연..의리의리한 배우 조진웅의 의미 있는 선택


충무로 대표 배우 조진웅이 노 개런티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의문의 화재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형구(조진웅 분)가 자신이 믿었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과 마주하면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사라진 시간'에서 하루 아침에 인생이 송두리째 사라진 형사 형구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진웅은 제안을 받은 지 단 하루 만에 출연을 결정하며 동료 배우에서 감독과 배우로 다시 만난 정진영의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한 것은 물론, 저예산 영화인 '사라진 시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 개런티 출연을 결심하며 남다른 의리를 과시했다.

#충무로 베테랑 스태프 총출동..정진영 감독을 위해 모인 최고의 스태프

'사라진 시간'에 충무로 베테랑 스탭들이 총출동했다. 먼저 '577프로젝트' '최종병기 활' '끝까지 간다' '터널' '범죄도시' '악인전' 등 수많은 작품을 탄생시켜온 장원석 대표가 정진영 감독의 데뷔작의 제작을 맡았다.

여기에 '도둑들' '암살' '곡성' '독전'의 달파란 음악감독, '신세계' '베테랑' '내부자들' '택시운전사'의 조화성 미술감독, '부산행' '극한직업' '백두산'의 허명행 무술감독, '히말라야' '독전' '악인전'의 홍장표 특수효과감독까지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최고의 스탭들이 참여한 역대급 조합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색 경력의 배우..광고계의 살아있는 역사 신강균 출연

'사라진 시간'에 이색 경력의 배우가 출연해 눈길을 끈다. 형구의 삶을 하루 아침에 뒤바뀌게 만든 ‘수돌 노인’ 역을 맡은 배우 신강균의 과거 직업은 광고 기획자. 침대 광고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입니다’를 비롯해 화장지 광고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배우 박중훈이 출연한 맥주광고 ‘라라라’ 등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수많은 카피와 광고들을 탄생시키며 광고계의 전설로 불린다. 대학시절 총연극회에서 만나 인연을 이어온 정진영 감독의 데뷔작 '사라진 시간'을 통해 배우에 도전해 강렬하고 인상적인 연기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사라진 시간 속 숨은 감독 찾기..'약속' '와일드 카드' 김유진 감독 특별출연

영화 포스터

마지막으로 배우 정진영이 대중에게 처음으로 얼굴을 알린 영화 '약속'(1998)과 형사로 출연한 수사물 '와일드 카드'(2003)를 연출하며 정진영 감독과 남다른 인연을 자랑하는 김유진 감독이 '사라진 시간'에 특별 출연했다. 김유진 감독은 형구가 자신의 사라진 과거 흔적을 찾기 위해 찾아간 집에 살고 있는 낯선 인물로 깜짝 등장해 짧은 순간이지만 절박한 ‘형구’의 심정을 극대화시키는 한편, 관객들에게 숨은 카메오를 찾는 재미를 선사한다.

흥미진진한 비하인드를 공개한 '사라진 시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