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불청' 유미, #44살 초동안 #정우성 전지현 뮤비 #김아중 보컬 코치 "얼굴없는 가수? 회사가 원해"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예솔 기자]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의 가수 유미가 새 친구로 등장했다. 

18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가수 유미가 새친구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이날 '불청' 멤버들은 1995년 가요톱텐의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영상 속에서 새하얀 양복을 입고 '내일이 오면'을 열창하는 양수경이 나오자 모두 "너무 예쁘다"라고 말했다.  

가요톱텐 20위는 최재훈이었다. 이광규는 "옛날엔 날씬했다"라고 말했다. 양수경은 "저 모습 지금 어디 간거냐"라고 말했다. 이광규는 "고깃집 하면서 날아갔다"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19위는 소방차였다. 최민용은 "소방차 멤버 중 한 명일 것 같다"라고 말했다. 18위는 김혜림의 '날 위한 이별'이었다. 양수경은 "우리 애기 저 때 예뻤다"라고 말했다. 브루노는 "95년에 한국 온 적이 있다. 태권도 때문에 잠깐 왔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남자답게 사는 법'을 부른 김영배였다. 신효범은 "김영배씨 솔로다. 나보다 오빠다"라고 말했다. 김혜림은 "학교 선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듀스, 한혜진이었다. 또 서지원이 나오자 신효범은 "안타까운 지원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날 새친구로 유미가 등장했다. 유미는 스탭으로 정체를 숨기며 멤버들 앞에서 슬레이트를 치는 모습을 보였고 멤버들은 새친구가 있다는 말에 단 번에 눈치채 웃음을 자아냈다.  

유미는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데뷔해 영화 '미녀는 괴로워' OST를 담당했으며 김아중의 노래를 가르친 것으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 멤버들은 유미에게 "오기 전에 슬레이트를 치고 들어와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유미를 가운데로 안내했다. 

양수경은 유미에게 악수를 청하며 "내가 소리 지르는 거 들었지 너무 잘했다"라고 반가워했다. 멤버들은 더위를 피해 집 안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김혜림은 "아까 눈을 살짝 봤는데 혜정인 줄 알았다"라며 배우 강혜정을 닮았다고 언급했다. 

유미는 "방송을 자주 보고 있다. 그냥 다 언니 오빠들 같다"라고 말했다. 유미는 77년생으로 최민용과 동갑이라고 말했다. 최민용은 "77년생이 별로 없다. 친구하자"라며 반가워했다.  

구본승은 "아까 좀 이상하긴 했다"라고 말했다. 최민용은 "신입FD인데 굉장히 성의 없는 신입이 왔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최성국은 "아까 돌면서 슬레이트를 칠 때 눈치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미는 "아무도 나를 못 알아볼 거라고 생각했다. 함께 활동했던 분들이 한 명도 없어서 그랬다"라고 말했다. 

강문영은 "나는 20대인 줄 알았다. 옷도 그렇고 너무 젊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김혜림은 "나를 아나"라고 물었다. 이에 유미는 "당연히 안다. 모른다면 문화인이 아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미는 과거 '불후의 명곡'에서 양수경의 노래 '바라볼 수 없는 그대'를 불렀던 이야기를 꺼냈다. 양수경은 "그때 내가 방송은 보지 못했다. 하지만 얘기를 들었다. 챙겨 보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신효범은 "2002년에 앨범이 나왔는데 그 이후가 궁금하다"라고 말했다. 유미는 "2002년에 나왔을 때 인기가 많았다. 뮤직비디오에 정우성, 전지현 선배들이 나와주셨다"라며 "꾸준하게 활동을 했지만 지금은 회사 없이 혼자 있다. 회사 나와서 제일 먼저 한 일이 공연장에 전화를 직접해서 공연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미는 "다시 행복해졌다. 그 전엔 대표님이나 매니저님의 손에 이끌려 무대를 만들었다. 1년에 한 번도 못 선적도 있었다. 그땐 너무 우울했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유미는 "처음엔 얼굴 없는 가수였다"라고 말했다. 이에 강문영은 "데미무어를 닮았고 예쁜데 왜 숨겼나"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신효범은 "그때 그게 사무실의 요구였나"라고 물었다. 이에 유미는 "그렇다"라고 수긍했다. 김혜림은 "마틸다도 좀 닮았다"라고 말했다. 
/hoisoly@osen.co.kr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방송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