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6' 진성 "♥아내, 내 팬이었던 건물주..돈 보고 결혼 NO" [종합]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0.08.21 21: 46

진성이 아내와의 러브 스토리를 공개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JTBC '히든싱어6'에서는 '늦깎이 트로트 황제' 진성이 원조가수로 출연했다.
1라운드 미션곡은 '가지마'로, 진성은 "직접 작사로 참여한 곡인데 몸이 아팠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 내 곁을 지키면서 쾌유를 빌었던 아내가 있다"며 "한 여인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살아보리라는 내용이 가사에 담겨 있다. 내가 '안동역에서'가 떠서 활동할 때 2016년에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이 함께 왔다. 인생을 포기할까 고민도 했는데 다행히 옆에서 지켜준 아내가 있었다"고 밝혔다.

"아내가 진성 씨의 팬이 맞냐?"는 질문에 "맞다. 결혼을 굉장히 늦게 49세에 했다. 내 얼굴이 누군지도 모르고 목소리가 좋아서 내 메들리 테이프를 5년 동안 듣고 다녔다고 하더라. 그러다 내가 단골로 자주 다니던 추어탕집 사장님과 지금의 아내가 친구였고, 미팅을 하자며 만남을 주선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 통장에 현금이 없었는데, 아내가 '그런 건 염려하지 마세요. 제가 먹고 살 건 제가 갖고 갈게요' 그러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최양락은 "결국 돈 보고 결혼했다는 얘기 아니냐?"고 물었고, 진성은 "돈 보고 결혼한 것은 아니고, 어린 시절부터 남의 집 셋방살이를 오래해서 '당신 벌어서 당신 먹고, 내건 내가 먹고 하자'라는 게 마음에 들었다. 알고 보니까 아내가 양평 쪽에 작은 별장도 하나 있더라. 그때 생각하면 괜히 기분이 좋다"며 웃었다.
/ hsjssu@osen.co.kr
[사진] '히든싱어6'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