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개발사들과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20번째 타이틀로 ‘노베나 디아볼로스’를 확정했다.
27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PC 패키지 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를 자사의 유저 참여형 소셜 플랫폼인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으로 발매했다.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장르 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지난 4월 스팀에 출시되어 글로벌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스토리를 진행하며 만나는 5명의 히로인들과 주인공의 상호작용, 이교도들과의 치열한 신경전, 추리소설을 읽는 듯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유명 시사 프로그램의 PD로 변해 집단실종사건이 벌어진 공간으로 잠입 취재를 시도하며 다양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정식 출시된 게임 외에도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게임이나 아마추어 창작자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스토브 인디’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을 통해 데모 게임들을 유저들에게 선보여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거나, 게임잼 개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업 등 아마추어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지난 6월 ‘헥셀렉트릭’ 론칭 이후 오랜만에 한국의 인디게임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완성도 높은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개발 단계에서 이용자들과 만나고 싶어하는 다양한 창작자들에게도 문호를 넓혀 ‘열려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