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가 마마무했다..완전체 컴백에 쏠린 관심(종합)[Oh!쎈 레터]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10.28 14: 45

마마무는 역시 마마무였다.
지난 20일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수록곡 '딩가딩가(Dingga)'를 선공개한 마마무는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쓸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를 기록한 데 이어 컴백과 동시에 소셜50 차트 22위로 재진입하며 '믿듣맘무'의 귀환을 알렸다.

이에 앞서 마마무는 '딩가딩가(Dingga)'로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에서 주간 한국 차트 1위로 진입하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여기에 이효리·엄정화·정재형·김종민 등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필두로 '딩가' 댄스 챌린지가 글로벌 붐을 일으키며 현재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마마무
이렇듯 마마무는 선공개곡 발표만으로도 전 세계를 들썩이며 11월 3일 본 컴백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타이틀곡 '아야(AYA)'를 통해 이제껏 보지 못한 마마무의 와일드한 매력과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로 올라간 상황이다.
그간 마마무는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소화력을 앞세워 '마마무가 장르', '믿듣맘무'의 수식어를 얻은 만큼 신곡 '아야(AYA)'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마마무는 내달 3일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RBW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