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씨름협회, 제12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 5일 개막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0.11.03 06: 04

‘제12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여자부 개인전(1부/2부) 및 여자 천하장사전, 대학부 단체전 및 개인전이 펼쳐질 예정이며 모든 경기는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역시 코로나 감염증 산발적 확산 방지 및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지도자, 심판 등의 안전을 위해 무관중으로 경기를 개최하기로 했다. 

‘제12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대한씨름협회

소속팀 관계자 및 선수단 가족 역시 경기장에 출입이 불가능하다. 경기장에 출입하는 모든 인원은 코로나19 검사 후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하고 출입 전 문진표, 출입명단을 작성하고 발열 체크에 협조해야 입장 가능하다. 대회장 뿐만 아니라 선수 대기실과 임원석을 하루 3회(1회-경기 시작 전, 2회-경기 중간, 3회-경기 종료 후) 소독을 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직무대행은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이번 대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무관중 경기라 많이 아쉽지만 TV와 유튜브를 통해 많은 시청과 응원을 부탁한다.” 라고 전했다. 
6일 대학부 개인전 및 단체전부터 8일 여자천하장사 결승까지 MBC플러스를 통해 중계되며 ‘대한씨름협회 유튜브 채널 씨리즈’를 통해서는 전 경기를 라이브 스트리밍 할 예정이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