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잡아야 할 이유 5가지... 이적 소문 없다" 아스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0.11.04 16: 45

"손흥민을 잡아야 할 5가지 이유". 
아스는 4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손흥민을 잡아야 할 5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올 시즌 폭발적인 득점력을 바탕으로 해리 케인과 함께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손흥민에 대해 높게 평가한 것. 현재 토트넘은 손흥민 재계약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계약기간이 남은 상황에서도 장기 계약을 체결하며 오랜시간 동행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아스는 ▲ 손흥민은 라커룸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선수다.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팀 핵심 전력이었다. 활발한 성격과 뛰어난 경기력을 통해 경기장 안팎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 분명 손흥민의 이번 시즌은 대단하다. 하지만 새롭지 않다. 손흥민은 토트넘 입단 후 늘 잘해왔다. 데뷔 시즌을 제외하면 매시즌 18골 이상을 넣었다. 토트넘에서 손흥민을 대체할 선수는 없다 ▲ 손흥민은 다양한 위치에서 공격할 수 있다. 최전방 공격수, 양쪽 날개와 미드필더로 활약이 가능하다. 손흥민이 다재다능하고 완벽한 선수라는 걸 주제 무리뉴 감독도 잘 알고 있다 ▲ "환상적인 축구 실력, 프로다운 태도, 친근한 성격, 겸손함 등으로 손흥민은 전세계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 손흥민 인기는 절대적이다. 이 점은 경제, 마케팅 측면에서 굉장히 중요하다 ▲ 많은 골을 넣으며 잘하는데도 이적 소문이 없다. 그렇기에 손흥민은 토트넘 생각만 하며 팀을 위해 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흥민은 분명 자신의 성과를 만들고 있다. 또 토트넘도 손흥민의 재계약을 서두르고 있다. 단순히 평범한 선수와 재계약이 아닌 절대적인 존재와 재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물론 손흥민은 다양한 선택지를 갖고 있다. 토트점 보다 훨씬 높은 선수들과 경쟁을 펼칠 수 있다. 새롭에 에이전시를 교체한 이유도 새로운 팀으로 도전일 수 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