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초고속 컴백 열심히 준비, 신곡 '음' 신선한 충격 주고파..팬들 감사"[인터뷰①]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11.06 12: 02

트레저는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음악시장을 뒤흔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대세 보이그룹으로 떠오른 것이다.
트레저는 YG엔터테인먼트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만에 발표한 신인이자 빅뱅·위너·아이콘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인 보이그룹이다.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2인조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그룹인 만큼 이미 두터운 국내외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8월 7일 데뷔한 트레저는 YG의 초고속·초집중 전략 하에 놀라운 파급력을 자랑해왔다. 지금까지 발표한 2장의 싱글앨범은 50만 장에 육박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데뷔곡 ‘BOY’와 ‘사랑해 (I LOVE YOU)’는 일본 중국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었다.

트레저

이에 힘입어 트레저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음 (MMM)’을 내세운 세번째 싱글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를 발표한다. 이는 데뷔 3개월만에 세번째 컴백이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달아 신곡을 발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 그만큼 트레저를 향한 자신감과 초집중 전략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음' 역시 벌써 티저부터 강렬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음악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트레저는 YG표 첫 힙합곡을 내세우며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예고한 상황. 여기에 멤버들은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며 실력을 입증한 가운데 '음'으로 얼마나 더 높이 올라설지 가요계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다음은 트레저와의 일문일답
Q. 8월 데뷔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9월 'THE FIRST STEP : CHAPTER TWO'를 잇는 초고속 컴백이다.
박정우: 컴백을 최대한 빠르게 하게 돼 여러분들께 트레저의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예담: 빠르게 컴백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신기하고 그 과정에서 매번 새롭게 도전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습니다.
최현석: 매번 준비할 때마다 함께 도와주시는 스태프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멤버들끼리도 활동을 계속해가면서 서로 소통하고, 팀워크를 더 단단하게 다지게 되는 것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시호: 빠른 컴백과 함께 저희가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준비했는데요, 그 모습들을 여러분들께 다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훈: 100일도 안돼서 3개의 싱글앨범을 내게 됐는데요. 저희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좀 더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해서 더 열심히 앨범 작업에 임했습니다. 완성된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서도 노력했으니까 저희 세 번째 싱글앨범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토: 이렇게 빠르게 컴백하면서 무엇보다 팬분들을 뵐 수 있는 기회도 많아져 너무 좋습니다. 저희 ‘음 (MMM)’과 ‘오렌지 (ORANGE)’ 기대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요시: 챕터1 챕터2 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찾아 뵙게 되었는데요. 이번 싱글 앨범을 통해서는 신선한 ‘충격’을 받으실 수 있도록 강렬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윤재혁: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로 나오게 되면서 팬분들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겨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영: 강렬한 그루브가 특징인 곡만큼이나 강렬한 트레저로 돌아왔으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소정환: 빠른 컴백이지만,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까요! 저희 이번 싱글 앨범 많이 기대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사히: 이렇게 또 팬분들과 볼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이번 타이틀곡 ‘음 (MMM)’과 수록곡 ‘오렌지 (ORANGE)’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준규: 초고속으로 이렇게 컴백하게 됐는데, 여러분들도 ‘초고속 하게’ 저희를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트레저
Q.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 활동을 앞두고 각오가 있다면?
최현석: 우선 이 자리를 빌려 데뷔 전부터 저희를 기다려 주시고 항상 함께해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THE FIRST STEP’ 시리즈를 통해 팬분들을 자주 찾아뵙고, 저희 트레저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THE FIRST STEP’를 준비하고, 공개하는 모든 과정들이 너무 감사하고, 이 시간들을 통해 저희 트레저 멤버들 간의 팀워크도 더 단단해진 거 같아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계속 보여드릴 저희의 음악과 저희의 새로운 모습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는 트레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예담: ‘THE FIRST STEP’ 시리즈를 통해 트레저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던 값진 시간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트레저의 다양한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매번 준비할 때마다 설레고 즐겁습니다. 트레저의 첫 발걸음에 함께 해주신 팬분들 그리고 저희 회사 식구 분들 다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멋진 모습들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Q.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팬들을 직접적으로 만나지 못하고 있다. 특별히 팬들과 따로 소통할 계획이 있는지? 또 어떤 식으로 팬들에게 다가가려 하고있나? 
소정환: 데뷔 이후 저희도 팬분들을 직접적으로 만나지 못하는 게 많이 아쉬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게끔 해주시는 팬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도 큽니다. 지금처럼 공식 SNS를 통한 소통이나, 라이브 등으로 최대한 팬분들께 많이 찾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새로운 방법으로 팬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회사와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