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결혼' 이연희, 19년만에 SM과 계약 종료→현빈과 한솥밥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0.11.17 18: 14

배우 이연희가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18일 OSEN 취재에 따르면 이연희는 이달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그는 배우 현빈, 이재욱, 신도현 등이 소속된 VAST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한 연예 관계자는 OSEN에 "이연희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이 만료 직전으로 알고 있다. 이연희가 몇몇 회사와 미팅을 가졌는데 VAST엔터테인먼트로 가닥을 잡고 현재 협의 중에 있다"라고 귀띔했다.

이연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이연희는 2001년 제2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고아라 등과 SM엔터테인먼트 연기자 라인을 대표하는 배우로 주목을 받았다.
청순한 이미지와 빼어난 미모, 큰 키에 늘씬한 몸매 등으로 주목을 받은 이연희는 그간 드라마 ‘금쪽같은 내새끼’, ‘해신’, ‘부활’, ‘어느 멋진 날’, ‘에덴의 동쪽’, ‘파라다이스 목장’, ‘유령’, ‘구가의 서’, ‘미스코리아’, ‘화정’, ‘다시 만난 세계’, ‘더 패키지’, ‘더 게임:0시를 향해’, ‘시네마틱 드라마 SF8 – 만신’ 등에 출연했다.
또한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M’, ‘내 사랑’, ‘순정만화’, ‘마이웨이’, ‘결혼전야’,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블링블링’, ‘새해전야’ 등에서 활약했다.
꾸준한 연기 활동을 통해 이연희는 2008년 제31회 황금촬영상 신인 여우상, 2008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남녀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2012년 아시아모델상 시상식 모델 특별상 패셔니스타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 6월에는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이연희의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으로, 지난 6월 2일 가족, 친지들과 함께 소규모 결혼식을 올리며 ‘품절녀’ 대열에 합류했다. 이연희는 “좋은 배우로, 또 행복한 사람으로 살아가며 보답하겠다. 결혼 후에도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연희가 새롭게 둥지를 트는 VAST엔터테인먼트는 배우 현빈, 김윤지, 스테파니 리, 신도현, 이재욱, 김지인, 박이현 등이 소속돼 있다.
/nyc@osen.co.kr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