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업텐션 비토, 코로나19 확진→출연 가수들 검사+'더쇼' 결방 "가요계 비상"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업텐션의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가요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업텐션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측은 30일 "비토가 29일 스케줄 종료 이후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 받고 검사를 받아 30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비토와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아티스트, 스태프, 직원들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며 향후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업텐션은 향후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며 코로나19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 활동을 진행하게 돼 방송 관계자 및 관련 스태프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OSEN=최규한 기자]업텐션 비토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특히 업텐션은 지난 28일과 2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 출연했던 바, 해당 프로그램 제작진과 출연했던 가수들 역시 비상이 걸렸다.

'인기가요' 측은 현재 CCTV를 통해 업텐션의 모든 동선과 밀접접촉자 파악 작업을 시작했으며, 모든 방송사 음악방송 제작진에게 선제적으로 업텐션 비토 출연과 접촉 여부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음악중심' 측 역시 "밀접 접촉자를 파악해 선별 검사 및 재택 근무를 실시하기로 했다. 확진자 동선을 파악한 후 방역을 진행하고 있고 '쇼! 음악중심' 스태프들을 전원 검사를 받은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악방송 출연 가수들도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비투비 포유, 노라조, 우즈, 아이즈원 민주, 나띠, 스테이씨, 드리핀, 우아! 등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고, '인기가요' MC인 몬스타엑스 민혁, NCT 재현, 에이프릴 나은을 비롯해 NCT U와 에스파 측도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NCT와 에스파 멤버 및 관련 스태프 코로나19 검사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씨엔블루, 스트레이 키즈, 루시 등 다른 팀들 역시 스케줄을 중단하고 상황 파악에 나섰다. 

이외에도 비토의 코로나19 확진 여파로 다른 음악방송 역시 타격을 입었다.

오는 1일 생방송 예정이었던 SBS MTV '더 쇼'는 결방을 결정했고, 이날 녹화 중이었던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촬영이 중단됐다. SBS MTV '더 쇼' 측은 이날 "업텐션 멤버가 코로나 확진을 판정을 받은 사실에 따라,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음악방송 동선이 겹친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티스트 및 스태프 등 보호 차원에서 내일(12/1, 화) 생방송 예정이었던 '더쇼'는 결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각 방송사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