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메이플스토리-방탄소년단’ 성공적 콜라보… 영상 조회 338만 돌파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12.22 15: 24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만난 콜라보 콘텐츠가 화제다. 지난 17일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국내 및 글로벌 버전에 동시 출시된 방탄소년단 아이템은 게임-엔터테인먼트 양쪽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3부작 프로모션 영상 ‘메이플스토리 X BTS’는 1편 기준 누적 338만 뷰를 돌파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은 지난 17일 ‘메이플스토리’ 겨울 NEO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업데이트 직후 첫 주말 유저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은 각각 PC방 인기 순위 5위,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14위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넥슨은 이번 상승세의 요인으로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를 꼽았다. 넥슨 측은 “‘내가 상상했던 아이템이 현실에 나온다면’을 주제로 넥슨이 최초 시도한 콜라보는 실제로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왔던 방탄소년단과 시너지를 통해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3부작 프로모션 영상 ‘메이플스토리 X BTS’를 제작,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전역에 지난 11월 26일 1편 공개를 시작으로 3주에 걸쳐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방탄소년단 멤버 개개인의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며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맡은 진과 아이템 하나하나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며 참여한 RM,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모습이 담긴 이번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진정성이 돋보인다는 여론과 함께 첫 공개 당일 유튜브 조회수 및 실시간 1위 인기 영상에 등극했다. 1편은 현재까지 누적 338만 뷰를 돌파했다.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 아이템은 오는 2021년 1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구성 아이템은 다양하다. 멤버 개개인이 디자인한 7종의 ‘모자 패키지’와 함께 ‘아미밤 패키지’ ‘블랙스완 콤팩트 패키지’ ‘블랙스완 마스터 패키지’ ‘BTS 시그니처 패키지’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자 패키지’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그림을 그려 디자인한 아이템이 담겨 있다. ‘아미밤 패키지’는 방탄소년단 공식 응원봉인 ‘아미밤’을 아이템으로 만든 것이다. ‘블랙스완 패키지’는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의 개성이 조화롭게 담겨 있으며, 게이머와 팬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아이템에 대한 반응을 공유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의 밝은 이미지와 방탄소년단의 에너제틱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잘 부합하고, 게임에 대한 멤버들의 애정과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이번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메이플스토리 X BTS’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신 모든 메이플스토리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