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개' 조윤희X이연복X티파니X허경환, 유기견 상처 지운다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1.01.07 09: 14

 조윤희, 이연복, 티파니 영, 허경환! 4인의 스타와 유기견들이 만들어 낸 웃음과 감동의 성장 드라마. '어바웃 펫-어쩌다 마주친 그 개(이하 ‘어쩌개’)' 3부가 7일 목요일 오후 10시 35분 방송된다.
3부에서는 아이들의 트라우마 치료와 사회화 훈련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집사들과 그 노력에 보답하듯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8마리 강아지들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충격적인 사연으로 몸과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은 채 ‘어쩌개 하우스’에 찾아온 아이들은 과연 얼마나 달라졌을까?
한편 ‘어쩌개’는 방송 사상 최초로 유기 및 학대로 고통받은 개들을 구조하고, 치료 및 재활 과정을 거쳐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풀 솔루션 유기견 공동 임시보호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쩌개' 포스터

▲ 8마리 강아지들에게 찾아온 꿈같은 변화! “유기견 시절의 상처를 지워 드립니다”
오랜 길거리 생활에 대한 기억으로 야외 산책을 극도로 두려워하는 구름이, 사람에 대한 경계 트라우마와 ‘입질’ 행동까지 발견된 파티, 그리고 선천적 뇌질환으로 인해 제자리에서 빙빙 돌고 발작 행동을 보이는 푸딩이까지. 아직 유기견 시절의 상처가 남아있는 아이들을 위해 집사들이 전격 솔루션에 나섰다.
좀처럼 고쳐지지 않는 구름이의 야외 산책 트라우마를 해결하기 위해 조윤희와 구름이 만의 특별한 자동차 여행이 시작되는데.. ‘어쩌개 하우스’ 입소 후, 아직 한 번도 제 발로 야외를 나가본 적이 없는 구름이는 과연 유기견 시절의 힘들었던 기억을 잊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발을 내디딜 수 있을까.
'어쩌개' 제공
한편, 돌고 도는 푸딩이의 심리를 안정시켜줄 ‘갓찬종’ 소장의 특급 비법도 공개된다. 손가락 끝마디를 이용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어루만져 주는 기적의 마사지가 바로 그것이었다. 집사들이 쉴 새 없이 푸딩이를 마사지해주자 놀랍게도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듯한 푸딩이. 내친김에 이연복은 푸딩이와의 산책에 도전해 보는데.. 과연 동그란 세상에 갇혀 있던 푸딩이는 ‘어쩌개 하우스’에서의 첫 산책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 ‘서열 0순위’를 향한 집사들의 치열한 자존심 싸움
아이들의 기적 같은 변화에 기쁨도 잠시, 8마리 강아지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집사들의 자존심 대결이 펼쳐졌다. 강아지들의 애정도 테스트를 통해 각자의 서열을 확인하려는 집사들! 서열 꼴찌만은 피하련다~ 집사들의 불꽃 튀는 자존심 싸움이 시작된다. 라이벌 관계 티파니, 허경환과의 진검승부를 위해 이연복이 비장의 카드를 꺼내 들었다. 기상천외한 모습으로 출연진들은 물론 제작진들마저 웃음바다에 빠뜨린 이연복의 변장 모습이 최초 공개된다.
한편 테스트 결과에 수긍하지 못한 허경환은 명예 회복을 위해 남몰래 깜짝 퀴즈를 준비한다. 과연 아이들과 최고의 교감을 나눈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됐을까. 평화롭던 ‘어쩌개 하우스’를 발칵 뒤집어놓은 숨 막히는 퀴즈 대결은 1월 7일 목요일 오후 10시 35분 '어바웃 펫-어쩌다 마주친 그 개' 3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집사들과 8마리의 생활을 담은 더 많은 영상은 '어바웃펫'에서 만날 수 있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