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소은, 블랙핑크 'Lovesick Girls' 댄스 완벽 커버..'차세대 퍼포먼스 퀸' 등극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1.15 10: 37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박소은이 블랙핑크(BLACKPINK)의 'Lovesick Girls'를 완벽 소화했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오후 8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소은이 커버한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댄스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2월 박소은은 원더케이(1theK) 오리지널 콘텐츠 '롤모델커버VS'에서 그룹 블랙핑크 리사와 소녀시대 태연을 각각 댄스 및 보컬 롤모델로 꼽으며,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와 태연의 '그대라는 시'의 커버를 짧게 선보였다. 이후 팬들 대상으로 두 곡 중 풀버전으로 보고 싶은 커버 곡 투표를 진행,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가 선정돼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2분 30초 가량의 영상 속 박소은은 시크한 올 블랙 착장으로 안무를 홀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소은은 숨겨뒀던 파워풀한 댄스 실력 뿐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제스처와 표정 연기를 펼쳐보이며, 위클리의 통통 튀는 에너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차세대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박소은이 속한 그룹 위클리는 지난 해 6월 데뷔해 데뷔앨범 '위 아(We are)'로 누적 판매량 2만 장을 돌파하고, 미니 2집 '위 캔(We can)'으로 초동 판매량 1만 3천장, 누적 판매량 2만 6천장을 기록해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중 최다 초동 판매량과 최고 판매 수치 경신이라는 압도적 성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초고속 상승세에 힘입어 위클리는 지난 해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 6관왕'을 달성하는 등 '슈퍼 루키'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