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뮤비 황정민・이정현 출연 감사..19금 등급? 대충 하고 싶지 않아"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1.01.18 11: 27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준 황정민, 이정현 배우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유노윤호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NOI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타이틀 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유노윤호

유노윤호는 “유영진 프로듀서와 많이 얘기를 나눴다. 퍼포먼스까지 고민을 깊이 했다”라며 “영화적인 부분이 있지만 흥겨운 느낌도 있다. 기존과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예고했다.
유노윤호는 “퍼포먼스에선 뮤지컬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다. 안무로 가면을 활용하다. ‘Thank U’란 곡명처럼 감사함을 표현한 안무 등이 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Thank U’ 뮤직비디오는 유노윤호와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 연기파 배우 이정현의 열연으로 완성된 누아르 영화 같은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퍼포먼스와 드라마타이즈를 넘나드는 뮤지컬적인 연출, 스피디한 액션, 강렬한 미장센 등이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유노윤호는 “어렵게 부탁을 드렸는데 흔쾌히 받아주셨다. 두 분의 열연때문에 만족스럽게 나왔다. 저의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이수만 선생님이 완성된 뮤직비디오를 보고 장문의 문자로 칭찬해주셨다. 선생님이 디테일한 부분도 집어주셔서 재밌는 뮤직비디오로 완성됐다”라고 말했다.
유노윤호의 ‘Thank U’ 뮤직비디오는 19금 등급을 받기도 했다. 유노윤호는 “이왕 하는 것 대충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19금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방송 등을 위해 다양한 버전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