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10일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에 10.3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10.3 업데이트에는 이용자 취향에 따라 무기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는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과 ‘팀 이모트’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은 M249, M416, Kar98k, SKS 등 4개 무기에 한해 구버전, 신버전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고를 수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이용자의 주목을 받았다.

이와함께 펍지 스튜디오는 로비 및 인게임 플레이 중 팀원과 함께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팀원 중 한 명이 특정 이모트를 시작하면, 반경 15m 이내에 있는 팀원이 동일한 이모트를 따라할 수 있다. 이모트 종류에 따라 최대 참여 가능 인원 수가 다르다.
펍지 스튜디오는 10.2 업데이트에서 도입된 ‘신규 평판 시스템’에 대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했다. 먼저 비행기 탑승 전 출발 구역에서 매치를 탈주하는 유저의 경우 평판 레벨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경쟁전의 경우 비행기 출발 전 시작 섬에서 퇴장 시 탈주 처리와 함께 평판 점수가 차감되지만, 안전장치 기능인 탈주자 페널티 면제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에 한해 RP 및 평판 점수가 유지된다.
이 밖에도 펍지 스튜디오는 ‘카라킨’ 맵 전체의 밝기를 늘려 장소에 따른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했다. 또한 각종 버그를 수정해 카라킨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고자 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