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살림남2' 김일우 "우울증·대인기피증 앓았다"…방은희x윤예희 "유언장 미리 작성"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배우 방은희와 윤예희가 유언장을 미리 써뒀다고 해 가슴을 울컥하게 했다.

13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김미려-정성윤 부부, 김일우, 팝핀현준 가족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김일우는 명절을 맞아 ‘희자매’ 방은희, 윤예희를 초대했다. 두 사람은 ‘2020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은 김일우를 축하했고, 함께 만두를 빚으며 추억을 이야기했다. 방은희는 “엄마가 김일우를 좋아하셨다. 한번은 같이 촬영하다 웨딩드레스를 입었는데, 둘이 잘됐으면 한다고 했다. 그때 할 걸 그랬다”고 아쉬워했다.

방송화면 캡쳐

세 사람은 만두에 이어 전도 부치면서 명절 분위기를 냈다. 명절 음식을 다 만든 김일우, 윤예희, 방은희는 자리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했다. 윤예희는 “친구들은 다 시집을 가서 손자, 손녀가 있다. 그 부분이 나는 아쉽다”고 말했고, 김일우 역시 동료 배우들은 손주가 있다고 하면서 외로운 마음을 내비쳤다. 방은희는 “후배들이 나보고 선생님이라고 하는 게 싫다고 하는데, 아들은 ‘친구들이 누나 같은 엄마 있어서 좋겠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김일우는 “우울증, 불면증, 대인기피증을 앓았었다”고 고백했다. 윤예희는 “앉아서 앞으로 뭘 해야할까 생각하다가 유언장을 썼다. 누구에게도 나를 맡길 수 없을 거 같아 유언장에 생년월일, 주소 등을 썼다”고 말했고, 방은희도 “나도 이미 10년 전 유언장을 썼었다”고 말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유언장은 앞으로 더 잘 살기 위해 쓴 것이었다. 두 사람은 “유언장을 쓰면 살고 싶어진다”고 추천했고, 김일우는 “오늘 행복하지 않으면 내일도 행복할 수 없다”고 동의했다.

김미려-정성윤 부부는 “이사를 하게 됐다. 연희동 전셋집 계약이 거의 끝나서 연희동 생활을 접고 김포로 가게 됐다”고 밝혔다. 새벽부터 일어난 두 사람을 돕기 위해 배우 이재황이 찾아왔다. 이재황은 이사를 도우며 짐을 옮겼지만, 계단에서 미끄러지면서 화분을 깨고 말았다. 다행히 다친 곳은 없었지만 다사다난한 이삿날의 서막을 알리는 사건이었다.

이사할 집에 도착했지만 전등이 켜지지 않고, 화장실 수압도 약하고, 보일러도 고장나 있었다. 특히 집주인이 접촉사고로 늦게 도착한다고 해 설상가상이었다. 본격적으로 이삿짐이 들어오고, 정성윤은 이재황과 함께 전입신고와 화장실 청소 도구, 쓰레기 봉투를 사러 나갔지만 아파트 입구조차 제대로 찾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사이 김미려는 이삿짐 나르는 걸 도우며 정신이 혼미해졌다.

정성윤은 도장을 가지러 집에 오는 해프닝을 겪으며 간신히 전입신고를 마쳤다. 김미려는 “남자 두 분에게 많은 걸 부탁한 것도 아닌데 전입신고 하나로 하루가 다 갔다. 이게 뭐냐”고 푸념했다. 어두운 밤이 찾아왔고, 이사가 얼추 마무리됐다. 이재황은 “도와주려 했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다. 짐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을까 싶다”고 아쉬워했다.

팝핀현준 가족의 반려묘는 식구들의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팝핀현준은 어머니가 이브에게 간식을 머무 많이 주자 “돼냥이가 됐다”며 긴급 다이어트를 선언했다. 팝핀현준은 비만이 된 이브를 안아주면 안된다면서 고양이 비만표를 보며 어머니와 투닥거렸고, 병원에서 검사를 받기로 결정했다.

병원에서도 이브가 살이 쪘다는 걸 단번에 알아챘다. 크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니었지만 복부지방층이 놀랄 만큼 두꺼웠다. 의사는 “4개월 전 체중이 3kg 초반이었는데, 지금은 5kg 가까이 된다. 관리를 더 비만이 되고 혈관질환, 비뇨기 계통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팝핀현준은 건강 간식, 사료정량 배급기, 정수기 등을 구비해 이브의 다이어트에 돌입했지만 이브를 아껴주고 싶은 마음이 강한 어머니와 의견이 충돌했다. 집에 돌아온 박애리는 팝핀현준과 시어머니가 화해할 수 있게 자리를 만들고 의견을 조율해 훈훈한 분위기로 마무리됐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