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 이나은, 2년 전 광고까지 손절…이현주 왕따 논란 '사면초가'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걸그룹 에이프릴 멤버들 사이에서 왕따가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가해자로 지목된 이나은이 사면초가의 상황에 놓였다.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는 최대한 그의 분량을 편집할 예정이며, 광고계에서도 영상을 비공개하는 등의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 에이프릴 멤버 동생입니다’는 폭로글을 올렸다. 자신이 이현주의 동생이라는 A씨는 “누나는 연기를 하고 싶어 에이프릴에서 탈퇴했다고 알려졌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누나는 그룹 내에서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곤란 등 많이 힘들어했다. 결국 누나는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A씨는 주민등록등본 사진으로 이현주와 가족관계를 증명했다. A씨는 “누나는 자기 이익만을 위해 팀을 배신해 나간 사람이 돼 너무도 듣기 힘든 악플들을 들었다. 그 후 멤버들에게 사과를 받은 것도 없었고, 오히려 회사를 찾아간 엄마를 보고도 그 팀의 멤버들은 비웃으며 지나갔다”며 “더 이상 이 멤버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다. 계속 TV에 나오며 그때의 일이 저희 가족에게 떠오르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누나의 힘들어 하는 모습을 이제는 보고 싶지 않다”고 폭로했다.

[OSEN=곽영래 기자]배우 이나은이 촬영을 하고 있다. / youngrae@osen.co.kr

A씨의 폭로 이후 이현주와 고등학교 친구라는 B씨도 “에이프릴 멤버 전체가 가해자다”라며 에이프릴 멤버들로부터 이현주가 괴롭힘을 당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폭로했다. 이 가운데 이나은이 왕따 논란을 주도한 주요 가해자로 지목됐고, 과거 막말 의혹까지 다시 한번 불거지면서 여론이 악화됐다.

이나은의 소속사 DSP 미디어는 “이현주는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이현주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었다.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임이 분명하다”며 “이현주는 ‘팅커벨’ 활동 당시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고, 본인의 뜻이 완고해 탈퇴를 결정했다. 이후 이현주가 원했던 연기자 활동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왔다”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여론은 여전히 싸늘했고, 추가 폭로와 의혹이 불거지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이나은 측은 커뮤니티를 통해 불거진 의혹들에 대해 ▲전소민 관련 ▲텀블러 관련 ▲신발 관련 ▲방송 전 욕설 관련 ▲생활 관련 ▲매니저 관련 ▲이현주 어머니 인사 관련 등 조목조목 해명하며 반박했다.

이와 함께 이나은 측은 지난 2일 “법무법인 엘프스를 통해 당사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합성 게시물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사례를 형사 고소 진행했다. 해당 공지를 게재하는 현 시각부터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담긴 게시물 작성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다. 어떠한 선처나 합의 또한 없을 것”이라고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다.

또한 3일에는 “당사는 이현주의 가족과 학창 시절 동급생임을 주장한 인물에 의한 수차례에 걸친 폭로 이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의무를 다하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이현주 및 그의 모친과 만남을 가졌다”며 “이현주는 본인만의 피해를 주장하며 지극히 일방적이고 사실과 다른 입장문을 요구했다. 당사는 그럼에도 논의를 이어가고자 했지만 이현주의 동생이라 주장하는 인물은 3일 새벽 또 다시 일방적인 폭로성 게시물을 게재하면서 일말의 대화조차 이어갈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렀다”고 다시 한번 입장을 밝혔다.

이나은 측은 “당사는 두 아티스트 이현주와 에이프릴 모두를 보호하고자 노력했지만 이 시간 이후 이현주 뿐만 아니라 이현주의 가족 및 지인임을 주장하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게재한 모든 이들에 대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소속사의 강경 대응 입장에도 여론은 여전히 싸늘한 상태다. 특히 이나은이 출연한 SBS ‘맛남의 광장’ 측은 오는 4일 방송에서 이나은의 분량을 최대한 편집할 것이라고 밝혔고, 그가 출연 예정인 SBS 새 드라마 ‘모범택시’ 측에는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광고계에서도 이나은의 영상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 ‘손절’하고 있다. 특히 OSEN 취재 결과, 이나은이 2년 전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2년 전 공개됐던 영상마저 비공개로 전환된 점은 그만큼 이번 논란이 엄중하다는 뜻으로 여겨진다.

한편, 이현주는 2015년 에이프릴 멤버로 데뷔해 이듬해인 2016년 5월 호흡장애와 두통 등 건강 악화를 호소하며 활동을 중단했고, 그해 10월 팀에서 탈퇴했다. 이현주는 당시 에이프릴 팬카페에 “가수 활동과 함께 연기자로서 서고 싶은 욕심과 의지가 있었지만, 두 가지 활동을 준비하기엔 내 스스로가 심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무리가 있었다”고 밝혔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