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비대면 코칭 플랫폼 활성화 협약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1.03.18 17: 46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와 아프리카TV, ㈜배턴터치가 ‘비대면 스포츠 코칭 통합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MOU 협약을 체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스포츠 플랫폼 사업은 그 동안 기술적 측면의 하드웨어 개발에 비해 컨텐츠 발굴과 경영 전략 측면의 소프트웨어 발전이 다소 지체돼 있었다.
이에 한양대는 아프리카TV와 배턴터치의 비대면 코칭 서비스 R&D 협력을 통해 플랫폼에 참여할 강사와 사업자들을 위한 디지털 피트니스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할 방침이다.

[사진]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제공

디지털 피트니스 전문가 양성 과정은 플랫폼 참여 사업자들의 효율적 플랫폼 마케팅 전략 수립과 강사들의 컨텐츠 개발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연계를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학부와 대학원생에게 적용하는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최준서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가 온-오프라인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는 만큼 학부와 대학원생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경험하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문을 열어주고자 한다. 또한 예술체육대학에서 스포츠산업학과가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체육학과, 연극영화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연구진이 전문 트레이너 교육, 영상, 편집, 마케팅, 경영 컨설팅까지 실무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내 최초로 스포츠산업학과를 설립해 이 분야 교육은 물론 관련 연구를 선도해 온 한양대학교는 코로나19로 앞당겨질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피트니스 산업 환경에 발맞춰 실용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한양대는 이미 원격 VR 홀로그램 강의 체제와 가상 피트니스센터를 구축한 바 있고, 이번 MOU 협약를 계기로 향후 스포츠 분야 VR 스튜디오 개설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