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 함께 일상을 채우다’ 서울 이랜드, 라이프스타일 MD 출시
OSEN 이승우 기자
발행 2021.03.19 15: 46

 서울 이랜드가 신규 MD 맨투맨, 반팔티를 출시함과 동시에 팬과 함께한 MD 화보를 공개했다.
2021시즌 서울 이랜드는 캐치프레이즈인 ‘FILL THE SEOUL’을 발표하며 서울 이라는 도시에 구단이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구단의 색깔을 ‘일상’에 녹여내며 팬 대상 이벤트, 사회공헌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MD를 통해 팬들의 ‘일상’에 스며들고자 한다. 맨투맨과 반팔티는 라이프 스타일에서 쉽게 착용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다. 일명 '꾸안꾸룩'에도 빠질 수 없다. 이러한 기본 아이템에 ‘서울 이랜드 FC’를 녹이며 ‘팬’의 일상에 빠질 수 없는 구단 으로 자리매김하려 한다. 더불어 MD 팬 화보는 구단에서 직접 팬 모델을 선정해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팬 프렌들리 구단의 모습을 보여줬다.

[사진] 서울 이랜드 제공

팬과 함께한 이번 MD는 퀸지 일러스트레이터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과 가족, 커 플의 따뜻함을 함께 담았다. 전면에 ‘SEFC’ 빅 로고를 배치해 깔끔함과 서울 이랜드의 고유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특히 티셔츠에는 공을 차고 있는 남자 일러스트를 삽입하며 귀여움을 더했다.
서울 이랜드는 MD를 통해 팬의 ‘일상’에 스며들기 위해 팬의 니즈를 우선 파악했다. 그에 맞춰 약 40개의 MD 상품을 준비해 지난 시즌 대비 5배 이상 증가 했다. 팬 친화적 MD 출시에 대한 반응 또한 뜨겁다. 서울 이랜드 팬들은 ‘우리가 뭘 좋아하 는 지 알고 있다.’, ‘무조건 구매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서울 이랜드의 MD 판매는 지난해에 비해 70%가 증가했다. 성적, 팬 친화적 MD 출시 등 다양한 이유가 작용했다. 여기에  지난 경기에 맞춰 출시한 레울, 레냥 인형이 총 매출의 25%를 차지하는 등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장재혁 서울 이랜드 부팀장은 “앞으로도 팬분들의 니즈에 귀 기울여 다양한 상품으로 팬분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시즌 더욱더 많은 MD 를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 서울 이랜드 제공
한편, 새롭게 출시된 맨투맨, 반팔티는 서울 이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raul164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