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랜더스 새 마스코트 ‘랜디(LANDY)’ 공개 [오!쎈 현장]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1.03.30 18: 32

SSG 랜더스 구단의 새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SSG 구단의 역사적인 창단식이 30일 오후 서울 중구에 있는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SSG 랜더스는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면서 구단의 창단 목적과 비전이 담긴 오프닝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참석 내빈들의 축사와 구단의 CI를 대외적으로 선포하는 ‘CI선포 세리머니’가 진행됐다. 
신세계 그룹이 SK 와이번스 야구단을 인수하기로 발표한 날부터 새로운 팀 명과 CI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앞으로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할 새 마스코트는 랜더스 선수와 팬에게 용기와 사랑, 위로를 주는 친구, 랜디(Landy)다.

[사진] SSG 랜더스 구단의 새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 SSG 제공

구단은 ‘랜디’에 대해 “랜디는 충성심의 상징, 카네코르소를 닮은 야구 천재이며 랜더스의 발음과 의미를 연계한다. 멋지고 탄탄한 몸매만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췄으며, 승리의 습관을 지녀 늘 긍정적이고 여유가 있는 호감형 캐릭터이다”고 소개했다.
또한 “마스코트 그림체와 어울리는 밝고 강인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사람이름처럼 부르기 쉬우며 국내 구단 마스코트명들과는 차별화되는 마스코트라고 볼 수 있다”면서 “언제나 랜더스의 도전에 함께하며, 새로운 야구 문화를 개척하려는 랜더스를 따라 인천에 상륙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마스코트 개발 의도를 두고 “팀의 선수, 팬과 함께 소통할 가장 좋은 친구이다. 랜더스 마스코트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사랑, 위로를 주는 가장 친근한 동물인 개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특히 용맹함과 충성심으로 가족과 친구를 강인하게 지켜내는 개, 카네코르소를 활용해 랜더스의 새로운 도전과 승리의 과정에 힘을 더해줄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