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4월에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2위는 NCT, 3위는 세븐틴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0일부터 2021년 4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474,17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21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퍼, 펜타곤, 미래소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SF9, 드리핀, 위너, 빅뱅, 위더스,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엔하이픈, 2PM, 온앤오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9,488 미디어지수 4,801,102 소통지수 4,471,391 커뮤니티지수 4,296,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8,20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2,131과 비교하면 45.93% 상승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320 미디어지수 956,939 소통지수 1,473,924 커뮤니티지수 966,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4,9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21,997과 비교하면 3.95% 하락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144 미디어지수 667,123 소통지수 1,425,542 커뮤니티지수 919,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4,20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84,473과 비교하면 24.95% 상승한 결과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92 미디어지수 873,354 소통지수 752,245 커뮤니티지수 612,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09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59,457과 비교하면 29.61% 상승했다.
5위, 샤이니 ( 온유, 키,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608 미디어지수 545,260 소통지수 738,507 커뮤니티지수 570,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6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12,374와 비교하면 27.79%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퍼, 펜타곤, 미래소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SF9, 드리핀, 위너, 빅뱅, 위더스,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엔하이픈, 2PM, 온앤오프, 갓세븐, 동방신기, T1419, 크래비티, 빅스, 킹덤, 베리베리, 빅톤, AB6IX, BAE173, B1A4, 젝스키스, 원어스, CIX, 블락비, 다크비, 온리원오브, MCND, 틴탑, JYJ, 오메가엑스 를 분석했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