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에이티즈, 5위→1위 껑충...무대 "찢고, 부수고, 씹었다".. 스트레이키즈 2위 [종합]
OSEN 최정은 기자
발행 2021.04.15 21: 54

중간 평가 결과 1위는 에이티즈가 차지한 반면,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더보이즈, 4위 비투비, 5위 아이콘, 꼴등 6위에는 SF9이 차지해 충격을 안겼다.
오늘 15일 오후 방송된 Mnet '킹덤: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는 1위를 위한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SF9의 무대가 그려졌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무대에 앞서, '어떤 노래를 할 것인가'에 대한 본부 회의가 있었다. 스트레이 키즈 방찬은 "우리 팬들을 위해 진짜 더 많이 보여주고 싶다"며 열정을 드러냈고, JYP 본부 측은 "우리가 대면식에서 1등 할 줄 알았다"며 "대면식 1위를 한 만큼, 스트레이 키즈를 믿는다"며 무한 믿음을 보였다. 
네번째로 무대에 오른 스트레이 키즈는 연기로 같이 시작했다. 무대를 보던 다른 팀은 "연기가 대박이네", "기발하다", "눈을 못 떼겠다"라며 놀라워 했다. 비투비의 은광은 "스트레이 키즈가 스트레이 키즈 했다"고 평했고, 창섭은 "젊은 친구들이 보통내기가 아니야"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유발했다. 방찬은 "순위를 떠나서, 너무 행복한 무대였다"며 "멤버들에게 너무 감사하기도 하고 자랑스러웠다"며 후기를 전했다.
한편, 지난 대면식에서 5위를 한 에이티즈는 이를 갈았다. 에이티즈는 신곡 컴백과 킹덤 출연까지 쉴 틈없이 바쁜 스케쥴을 소화해야 했다. 하지만 바쁜 스케쥴 와중에도 킹덤 혼신의 힘을 다했다. 고민이 많던 홍종은 밤새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을 감상하며 편곡에 대한 고민을 했다. 이어 에이티즈의 노래 'Wonderland'를 캐리비안의 해적 버전으로 재탄생 시켰다. 특히 에이티즈 종호의 4단 고음도 들어 볼수 있었다.
다섯번째로 오른 에이티즈의 무대에 다른팀은 "영화 같다"며 놀라워했다. 더보이즈 선우는 "본인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무대를 잘 한 것 같다"고 평했고, 아이콘 바비는 "가슴이 웅장해졌다"며 놀라워 했다. 무대를 본 동방신기 창민은 "'찢고, 부수고, 씹는다'는 표현이 걸 맞는다"고 이야기했다..
마지막 무대의 주인공은 SF9. SF9은 개인 스케쥴로 바쁜 상황. 특히 SF9 휘영은 "다른팀이 너무 잘해서, 좋으면서도 힘들어"라며 솔직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SF9 인성은 배우 유준상, 고창석과 뮤지컬 '그날들'을 공연중에 있었다. 선배들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으러 간 인성에게 고창석은 "떨리는 건 어쩔 수 없고 굳은 마음 가짐을 가져라"라며 응원했다. 
리허설에서 SF9 재윤은 "위험해 보이는 퍼포먼스가 많다. 한두번 실패했는데 그게 계속에 기억에 남는다"며 걱정했다. 하지만 고난도 동작을 연습하면서 무릎 부상으로 힘들어했다. 이 모습을 본 리더 영빈은 "재윤이한테 너무 미안했다. 멤버들 스케쥴이 바빠서 재윤이가 고난도 퍼포먼스를 하게 됐다"고 속상해했다.  무대를 본 다른 팀은 "소름 돋았다", "진짜 섹시하다"라는 평을 했다. 동방신기 창민은 "'셒구파탈(SF9+옴므파탈)'이 뭔지 보여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모든 무대가 끝나고, 전문가+자체 평가의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평가가 나오기 전에 중간 순위. 6위는 자체평가에서 0표를 받은 SF9. 태양은 "안아쉽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발판 삼아서 더 멋진 무대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5위는 아이콘. 진환은 "배우는 것도 많고, 느끼는 것도 많다. 빨리 흡수해서 강력해 지겠다"고 이야기했다.
4위는 비투비. 은광은 "1보 후퇴했기 때문에, 이번엔 2보 전진해서 2위를 목표로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3위는 더보이즈. 더보이즈는 "경연들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무대를 만들어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종 1위는 에이티즈. 2위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대면식 순위 5위에서 1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윤호는 "1위 할거라 예상 못했는데, 더 열심히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은 "정말 힘들었지만, 정말 최선을 다했다"며 감회를 전했다. 반면 아쉽게 2위에를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는 "앞으로 올라갈 곳이 있는 거니까, 더 열심히 하겠다"며 다짐을 이야기했다.
/cje@osen.co.kr
[사진] Mnet '킹덤:레전더리 워'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